전동화 속도내는 벤츠
EQS 이어 EQE SUV 공개
AMG 모델도 최초로 제공
전기차 라인업을 급속도로 확장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는, 첫 모델인 EQC의 실패 요인을 철저히 분석했고 후속 모델인 EQE와 EQS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하이퍼스크린이 적용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필두로 EQE와 EQS는 벤츠의 아이덴티티를 전기차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지난 4월,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활용한 첫 번째 SUV인 ‘EQS SUV’를 최초 공개했고, 17일에는 ‘EQE SUV’의 모습이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다. EQE SUV는 벤츠 전기 SUV 최초로 AMG 모델이 추가되었는데, EQS SUV와 다른 점은 무엇일까?
겉으로 보기엔 똑같은데
EQS SUV와의 차이점은?
EQE SUV의 제원은 전장 4,863mm, 전폭 1,940mm, 휠베이스 3,030mm로, EQS SUV와 높이는 비슷하지만 약 25cm가량 짧다. 외관은 EQS SUV와 거의 유사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벤츠 관계자에 의하면 컴팩트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살리기 위해 차체 라인 디테일에 힘을 줬다고 한다.
19인치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는 EQE SUV는 최대 22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시차에 적용된 전면부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 역시 선택 사양이다. 인테리어 역시 EQS SUV와 유사한데, 광활한 하이퍼스크린과 고급스러운 시트가 동일하게 적용되며 오디오 사양 등이 차이점으로 꼽힌다.
전기 SUV 최초 AMG 모델
EQE 두 트림의 예상 가격은
AMG EQE 53 SUV는 기본 모델에 AMG 시그니처 파츠가 곳곳에 탑재되었다. 익스테리어에는 세로형 그릴, AMG 전용 휠, AMG 패치와 ‘세줄’ 요소들이 자리했고, 내부에는 AMG 전용 스티어링 휠과 각종 주행 모드, 차량 외부에까지 재생 가능한 가상 엔진 배기음 등을 찾아볼 수 있다.
EQE SUV는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했으며, 탑재된 싱글 모터의 정확한 가속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다.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550km가 예상되며 EQE를 고려하여 가격은 1억 초반대로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AMG EQE 53 SUV는 최대 687마력을 발휘하는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3.5초의 제로백 성능을 자랑한다. AMG 모델 역시 정확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1억 4천만 원대가 유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