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5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끈 트로트 가수 정동원이 23일 자정 경 오토바이를 몰던 중 불구속 입건됐다. 성동구 군자교 인근에서 이륜구동 오토바이로 자동차전용도로인 동부간선도로에서 주행하던 중 적발됐기 때문이다.
컨츄리꼬꼬로 전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그리고 현재는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탁재훈. 음주운전, 도박 등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으나 특유의 유머 감각 하나는 최고로 인정 받는 탁재훈은 무슨 차를 탈까?
10대 미만의 아이들이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는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데, 문제는 미성년자이다 보니 생계를 이어가는 데 어려움이 따르는 것이다. 최근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한 법안이 발의돼 이목을 끌고 있는 것.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자.
2010년대 한국 소비자들에 많은 관심을 받은 차량은 단연 독일 완성차로, 한때 ‘독일 3사’로 분류되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위상을 떨쳤다. 그런데 최근 아우디가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및 유튜버와의 분쟁으로 많은 이슈가 되었던 전직 특수부대원이자 유튜버 이근의 자동차가 공개되었는데, 그 취향에 많은 화제가 되었다. 과연 이근이 선택한 차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초보운전자들의 진땀을 빼게 만드는 것들 중 하나는 주차, 그중에서도 평행 주차일 것이다. 하지만 머지않아 이러한 고민을 던져버릴 수 있는 날이 올 듯하다. 현대모비스가 네 바퀴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인 휠 시스템'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SBS 공채 개그맨으로 활약하다 쇼호스트로 전향한 염경환 1년 연봉으로 30억을 번다는 소문에 “그 정도까지는 아니다”라면서도 일주일에 중형차 1대값의 수익을 벌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염경환이 타고 다니는 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녹색의 경우 한때 촌스럽다는 이유로 외면받은 색상 중 하나지만 요즘 신차에는 다시 녹색 계열의 내외장 색상이 늘어가는 모습이다. 2020년부터 신차 내외장에 녹색 계열 색상이 늘기 시작했으며 선호도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과거만 해도 운전은 남성의 전유물이었다. 하지만 남성이 운전을 해야 한다는 편견이 줄어들고 운전면허를 따는 사람도 증가하면서 운전을 하는 여성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18년 기준 여성 운전자는 전체 중 41%를 차지한다.
작년부터 '카플레이션'이 지속되며 신차 효과마저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온다. 신차 출시가 임박하면 기존 모델의 판매량이 급감하는 '레임덕'이 발생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요즘 들어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유에서다.
지자체마다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지난 10일 도로교통공단이 ‘이것’을 통해 차량 통행 흐름을 개선했다고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이것’은 무엇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폭스바겐의 디젤 게이트로 인해 나락으로 떨어지기 시작한 디젤은 국내에서도 한 번의 요소수 대란과 휘발유를 역전한 경유 가격에 점유율이 줄고 있다. 그런데 웬일인지 수입차 업체들은 한국 시장에 끊임없이 디젤 모델을 투입한다. 왜일까?
2022년에 비해 2023년은 전기차 시장에 먹구름이 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전기차 판매량이 크게 감소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각국에서 전기차 판매량 변동의 원인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량이 운전 굴다리 벽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동승자가 병원으로 이송 됐으나 끝내 숨진 것. 그런데 사고를 조사하던 경찰이 CCTV에서 의심스러운 정황을 포착해 수사 방향은 범행 은폐로 전환돼 이목을 끌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중국·러시아에서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해 눈길을 끌고 있다. ‘기회의 땅’이라 불리는 바로 ‘인도’에서 급속한 성상을 보이고 있는 것인데, 과연 어떤 모델이 가장 인기가 높은지 알아보자.
한 달 월급으로 143만 원을 받는 태국의 한 경찰이 ‘슈퍼카 13대’를 소유할 수 있었던 이유가 드러나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다. 해당 경찰은 약 500억 원에 이르는 재산을 축적하기도 했는데, 이 같은 돈은 모두 불법적으로 모았던 것이다.
검찰이 국내 타이어 업계 1위인 한국타이어의 조현범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해 이목을 끌고 있다. 조 회장은 회사 자금으로 수억 원대에 이르는 슈퍼카를 구입하는 등 개인 비리 혐의도 받고 있는데, 그중 차량 한대가 5억 원을 호가해 논란이 일고 있다.
레벨 4 자율주행차는 비상시 대처까지 차량 자체적으로 시행해 페달 조작이 필요 없다. 이에 현대차는 페달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을 특허 신청해 관심이 집중된다. 일각에서는 안전성을 우려하는 등 엇갈리는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운전을 하다 보면 내가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발생하는 황당한 사고들이 간혹 있다. 대표적으로 야생 동물과의 사고가 그러한데, 최근 미국에서 말들이 토요타 캠리 차량을 부순 사건이 발생했다. 이 경우 과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현 면허 체계는 2종 보통면허를 자동과 수동으로 나누고, 1종 보통 면허를 수동으로 한정 짓는다. 1996년 면허 개편으로 2종 자동 면허가 도입된 이후 현재 면허 체계는 27년째 유지되고 있다. 국민 여론 역시 1종 자동면허 도입을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