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가 완전히 해제됨에 따라 국내를 비롯한 해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렌터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덩달아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렌터카를 디용하던 중 교통법규를 위반했다면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궁금증이 든다.
우리나라의 수많은 운전자들은 잘못된 시트 포지션에 길들여져 허리 통증 등 건강 악화는 물론 사고 시 더욱 큰 부상을 입는 경우가 허다하다. 어떻게 하면 나에게 꼭 맞는 시트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을지 자세히 살펴보자.
안성훈이 우승 상품으로 지프 그랜드 체로키를 받은 가운데, 시즌1 우승자였던 임영웅은 상금 1억 원을 비롯해 쌍용 G4 렉스턴 화이트를 상품으로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임영웅은 쌍용 G4 렉스턴의 모델로도 활약했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배달음식 시장이 커짐에 따라 오토바이 배달기사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에 오토바이 소음과 관련해 민원이 덩달아 증가한 것인데, 환경부가 제시한 대책에 벌써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최근 경유 가격이 하락하는 추이를 보이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경유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경유 가격은 16주 연속 하락하며 16일 기준 리터당 1,544원을 기록하고 있다. 경유차 가격까지 하락하며 경유차는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정부의 인플레이션 감축법, IRA의 선포는 미국 시장을 중점으로 노렸던 현대자동차그룹에게 치명적인 위협을 줬다. 그 손실을 만회하려는 현대에게 또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이와 유사한 법안이 유럽 연합에서도 발의되었기 때문이다.
경찰이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1종 자동 운전면허를 도입할 전망이다. 이는 1996년 2종 자동면허가 도입된 후 운전면허 체계가 28년 만에 개편을 예고한 셈인데, 이 같은 변화에 운전자들이 극과 극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람들은 상대방이 버는 연봉에 대한 궁금증을 가진다. 동료 직원들이 버는 연봉도 궁금하겠지만, 가장 높은 직위에 있는 CEO나 회장이 버는 연봉에 대해서도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CEO들은 어느 정도 되는 금액을 받으며 일하고 있을까?
기술이 발전하면서 여러 분야에서 자동화가 이루어졌고, 이는 자동차 분야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운전할 수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는 최근 빠른 속도로 발전 중이다.
작년 한 해 르노코리아자동차, 쌍용자동차, 한국지엠의 수출을 포함한 전체 판매량은 늘었지만 내수 시장 판매량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심지어 내수 판매량만 놓고 보면 수입차 브랜드보다 실적이 나빠 신차 출시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이어진다.
지난해 11월 국토교통부는 ‘심야 택시난’ 해소를 위해 전국 33개 지자체의 택시 부제를 한시적으로 해제했다. 이를 통해 택시 기사들의 자유로운 영업이 가능해지면서 ‘일한 만큼 벌 수 있다’는 기대를 하기도 했는데, 현실은 정반대의 결과로 흘러가고 있다.
과거 명절 기간 고속도로 요금소는 극심한 정체로 몸살을 앓곤 했다. 이를 해소하고자 생겨난 것이 바로 ‘하이패스’인데, 최근 하이패스 구간 내 과속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는 것. 그렇다면 하이패스 규정 속도와 과속 시 벌금에 대해 알아보자.
노년층은 젊은 세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운전에 미숙하다는 인식이 강하다. 나이가 들면서 시력에 문제가 생기고,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나 힘든 상태가 되면서 운전 과정에서 실수를 할 확률이 늘어난다.
중고차 거래 시장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 정보가 균형적이지 않은 비대칭적인 시장이다. 몇몇 비양심적인 판매자들은 차량의 가격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문제가 있는 차량을 판매하거나 주행거리를 줄이는 등 구매자를 속이고 실제 차의 정보를 거짓으로 알리기도 한다.
내 차에서 지나치게 큰 단차가 발견된다면 여간 거슬리는 일이 아닐 것이다. 트렁크와 보닛의 경우 정비 업소에 들르지 않고도 단차를 조정할 수 있는데, 의외로 아무 도구도 필요 없으며 누구든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작업이다.
작년 하반기부터 급격히 치솟은 금리는 신차 구매를 망설여지게 한다.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장기렌트, 리스 등의 방법도 있는데 할부보다 괜찮을지, 둘 중 어느 게 나을지 벌써부터 복잡하다. 그래서 세 방법의 차이점을 살펴보았다.
지난해 경남 창원의 한 공영주차장에 중고차 수백대가 무단으로 점령하고 있어 논란이 일었다. 무단방치 차량이 불법주차보다 더 악질이라는 말까지 나오곤 했는데, 과연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알아보자.
한국은 좁은 국토와 촘촘한 도로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는데 큰 이점이 있다. 이런 한국에서 가장 전기차를 타기 좋은 곳은 어디일까? 오늘은 전기차를 타며 살기 좋은 곳, 그리고 여행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도록 하자.
수소전기차는 연료 공급 시스템을 거쳐 연료전지 스택으로 공급된 수소 가스와 산소의 화학 반응을 통해 생성된 전기로 움직인다. 그런데 수소차에는 연료전지 외에도 전기차와 같은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되는데, 굳이 두 종류의 전지를 얹는 이유는 무엇일까?
제네시스에서 만든 GV60이 독일의 자동차 전문 잡지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에서 경쟁 차량들을 이기고 호평받았다. GV60은 바디, 동력장치, 친환경성에서 큰 점수를 획득, 총 574점으로 551점을 받은 포드사의 머스탱 마하-E GT를 앞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