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신차 공개
레인지로버 스포츠
1억 4천만 원부터
랜드로버코리아가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11일 공개했다.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브랜드 최초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다. 가격은 1억3997만 원부터다.
구체적으로는 P360 다이내믹 SE 1억3997만원, P360 다이내믹 HSE 및 D300 다이내믹 HSE 1억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원으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가격이다. 추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순수 전기차도 도입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추후 PHEV도 추가된다
직렬 6기통 가솔린, 디젤 엔진 모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됐다. 가솔린 P360은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바탕으로 0-100km/h 가속을 6초에 끝낸다. 전기 슈퍼차저가 터보랙을 줄이고 엔진 리스폰스를 개선한 덕이다.
디젤 D300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하며 0-100km/h까지 6.6초가 소요된다. 내년 추가될 P510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합산 출력이 510마력에 달한다. 0-100km/h 가속 5.4초, WLTP 기준 113km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브랜드 최초 사양 대거 적용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신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강력한 차체 구조인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비틀림 강성이 최대 35% 강화됐다. 브랜드 최초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과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새로운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기본 사양이다.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올 휠 스티어링/토크 벡터링이 포함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등으로 구성된 스토머 핸들링 팩,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선택 사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