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스포티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현대자동차 투싼 N line
다른 모델과 차이점은?
오늘은 2023년형 투싼 N라인 패키지를 한번 보여드릴까 합니다.
온로드에 스포츠카 감성 원한다면 N라인 패키지
오프로드형 SUV 느낌 보여주고 싶다면 어드벤처 패키지
투싼에는 3가지 트림 있습니다. 모던,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 이렇게 3가지 트림이 있고, 여기에 어드벤처 패키지랑 N라인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온로드에 스포츠카 같은 감성을 보여주고 싶다면 N라인 패키지를 집어넣으면 되고 상남자의 느낌과 오프로드형 SUV 느낌을 보여주고 싶다면 어드벤처 패키지를 집어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어드벤처 패키지는 100만 원 정도 금액을 넣어야지만 선택할 수 있는 패키지인데, 가장 최상위 트림이라고 할 수 있는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어드벤처 패키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반면에 투싼 N라인은 프리미엄과 인스퍼레이션 두 가지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아 스포티지와 비교한다면 어드벤처 패키지는 그래비티와 경쟁하는 것이고 N라인 패키지는 딱히 경쟁하는 패키지는 없습니다. 독보적인 느낌이라고 할 수 있죠.
패키지를 집어넣는다고 마력이나 토크가 올라가는 건 아니고 180마력으로 똑같아서 아쉬워하는 분들도 있지만, 차별화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N라인 패키지가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도 N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고요. 앞으로 N 패키지가 더 활성화가 돼서 상품성이 괜찮게 나온다면 더 성공할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무광 컬러와 블랙 하이그로시로
더욱 스포티해지고 세련된 N라인 패키지
오늘 가지고 온 차는 하이브리드 N라인 풀옵션 모델입니다. 프리미엄에서부터 N라인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 옵션 가격은 195만 원이고 인스퍼레이션은 148만 원입니다. 앞 범퍼를 보면 프론트 범퍼 디자인이 달라졌는데, N라인 로고가 들어가고 더욱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돼졌습니다. 휠은 N라인 패키지에만 들어가는 다이아몬드 커팅이 들어간 투톤 휠이 들어가 있고, 옆에 보면 N라인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온로드용 SUV와 오프로드 SUV의 차이는 휠 아치와 사이드스텝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휠 아치가 도장면과 똑같으면 온로드, 무광 플라스틱이면 오프로드입니다. 오프로드는 험로 주행을 많이 해서 도장이 까지지 않게 무광 플라스틱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N라인 패키지는 휠 아치와 밑에 사이드까지 차체 색과 동일한 컬러로 들어갑니다. 사이드 미러는 블랙 하이그로시로 되어 있고, 원래 크롬이 들어가는 A필러와 B필러, 그리고 가니쉬 부분에도 블랙 하이그로시가 들어갑니다.
그레이 매트 컬러의 매력
현대자동차의 훌륭한 무광 컬러 퀄리티
무광 그레이 매트 컬러는 N라인에서만 선택할 수 있는 색상입니다. 매트 컬러가 들어가 있으니 라인들이 더 살아나는 것 같죠. 매트 컬러는 조금만 흠집 나도 티가 나서 관리 하기 힘들지만 현대자동차에서 옵션으로 추구하는 무광 컬러는 생각보다 퀄리티가 훌륭하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30만 원으로 추가할 수 있는데, 독일 3사에서 무광 컬러를 선택하면 기본 5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무엇보다 도장면의 내구성이 좋은데요. 패밀리카나 대중적인 차를 만들다보니 내구성을 무시할 수 없어서 강하게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리어 스포일러도 바뀌었습니다. 위에 날개처럼 4개 나와있습니다.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달라졌고 싱글 머플러 팁이 원래 하나 있었는데 듀얼로 들어갔습니다. 뒷범퍼 디자인도 확실히 달라졌죠. 더 우람하게 되어 있어요. 원래는 검은색으로 무광 플라스틱이 들어갔었는데, 실제 도장면과 똑같은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끝에만 무광 플라스틱이 들어갔고 밑까지도 실제 도장면이 들어간 게 차이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내는 스웨이드 내장재와
레드 스티치가 포인트
실내에 달라진 부분으로는 스웨이드 내장재와 레드 스티치가 추가됐습니다. 핸들에 N 로고 들어가고 대시보드 끝에 3줄로 라인이 들어갑니다. 윈도우 스위치 하단에도 빨간 색상 스티치가 추가됩니다. 패들시프트도 블랙으로 들어가고 시동 거는 버튼도 블랙, 컵홀더도 그레이 무광으로 포인트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N로고도 박혀있습니다.
주행감 차이 없어…
N만의 운전의 재미 원한다
아쉬운 점은 퍼포먼스가 똑같다는 점입니다. 180마력에 토크도 같죠. 시승하고 있는 차량은 하이브리드 모델로 180마력은 아니지만, N라인 패키지는 가솔린보다 하이브리드에 더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N의 느낌이 날 수 있게 액티브 사운드를 5마력에서 10마력 정도 추가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N이라는 이름에서 오는 운전의 재미를 포기할 수 없거든요.
외관 디자인과 실내를 보면 굉장히 와일드 할 것 같지만 시동을 걸면 하이브리드라서 더 조용합니다. 계기판도 N 전용 계기판을 추가해 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N 패키지에 매력적인 포인트가 더 많이 추가되어서 N 패키지가 더욱 활성화되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투싼 2023년형 N라인 패키지를 한번 둘러봤습니다. 투싼 디자인도 정말 잘 나오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어드벤처 패키지를 탔을 때는 투싼에도 레저 활동을 좋아하는 상남자 분들에게 굉장히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했는데, N라인 패키지를 보니 역시 투싼은 스포티한 느낌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