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아테온 R라인
4륜구동 모델 선보인다
이전 모델과 어떻게 달라졌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폭스바겐에서 아테온 R라인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R라인의 4모션이라는 새로운 4륜구동 모델이 나왔습니다.
예전에는 폭스바겐 차들의 인기가 많았습니다. 당시에는 디젤에 대한 선호도도 높았고 폭스바겐 차량이 A/S도 잘 되고 가격도 괜찮으면서 옵션 대비 성능도 좋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디젤 게이트 사건이 터지면서 인식이 안 좋아졌고 최근에는 디젤 엔진에 대한 선호도도 낮아지면서 폭스바겐이 살짝 외면 받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폭스바겐의 완성도는 훌륭하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관심을 받는 브랜드라고 볼 수 있죠.
5천만원대 가격…
크게 달라진 점은 4륜구동
아테온의 가격은 5,800만 원입니다. 여기에 폭스바겐 파이낸셜을 사용하면 5,100만 원까지 구매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랜저보다도 훨씬 더 비싼 가격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는 없지만, 그랜저랑 경쟁한다고 보기에는 어려운데요. 대부분 BMW 3시리즈나 벤츠의 C클래스를 보시는 분들 중 더욱 저렴하면서 작은 차를 원하시는 분들이 아테온으로 많이 넘어온다고 합니다.
아테온의 디자인을 보면 쿠페형 세단의 원조에 가까운 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 같은 쿠페 라인 때문에 아테온을 선택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사실 아테온 일반 모델과 달라진 부분은 크게 없는데요. R 디자인에 외관 범퍼 디자인이 바뀌었고요. 리어 스포일러가 들어가고 4륜구동이 추가된 모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내에는 세미 버킷시트와 하먼카돈이 들어갔습니다.
폭스바겐의 클린 디젤
질소산화물 60% 줄였다
아테온에는 직렬 4기통 디젤이 들어가 있습니다. 디젤 엔진이기 때문에 연비는 훌륭합니다. 하지만 디젤 값이 많이 올라서 살짝 불편하긴 하죠. 전 세계적으로 다른 브랜드들은 디젤을 단종하고 있는데요. 까다로워진 환경 규제를 맞추지 못해서 어쩔 수 없이 단종한 브랜드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폭스바겐에서 디젤 엔진을 잘 만들어요. 규제를 맞출 수 있는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서 아직까지 판매를 하고 있는 거죠. 디젤 차량은 질소산화물이라는 환경을 파괴하는 물질이 나오는데요. 폭스바겐은 질소산화물을 이전 엔진 대비 60% 가량 더 줄였습니다.
폭스바겐의 플래그십다운
크고 웅장한 전면부
아테온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이기 때문에 유압식 리프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전면부를 살펴보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 램프를 이어주는 크롬 라인이 통일감이 있어서 차가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커 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방향 지시등은 위쪽에 들어오고, 테일 램프에는 턴 시그널이 들어갑니다.
범퍼 디자인도 블랙 하이그로시가 들어가서 일반 아테온과 다른 느낌을 줍니다. 휠 디자인도 바뀌었는데요. 아이오닉5의 20인치 휠 디자인이랑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예전에는 R라인으로 레터링이 들어갔는데 새로운 차량에는 깔끔하게 R로 통일을 시켜 더 눈에 잘 들어옵니다. 아테온의 C필러는 쿠페처럼 날렵합니다.
블랙 하이그로시와 크롬 라인들로
감성적인 측후면 디자인
프론트 범퍼 하단에 블랙 하이그로시 라인도 예쁘고, 카드니 그릴도 차량이 우람하게 보이게끔 만들어줍니다. 하단 측면 사이드에 쭉 이어져 있는 크롬 라인들은 차를 더 낮고 무게감 있게 만들어주고, 후면에 보이는 머플러 팁도 크롬으로 되어 있어서 통일감이 들면서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후진등은 보통 노란 색상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은데, 아테온에는 LED 후진등이 들어옵니다. 배기구는 듀얼 머플러의 4발로 들어가는데 뚫려 있지는 않고, 실제 머플러는 하단에 있습니다.
깊고 넓은 트렁크 공간
후면부 디자인의 달라진 점을 찾는다면 블랙 하이그로시로 포인트가 들어간 리어 스포일러가 들어가 있습니다. 테일램프 끝을 보면 검은 색깔 하이그로시로 포인트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통일감을 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아테온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스포츠 백처럼 뒷유리가 같이 열려서 트렁크 공간이 굉장히 넓다는 것인데요. 트렁크 공간이 굉장히 넓으면서도 굉장히 깊어서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습니다. 짐을 고정시켜줄 수 있는 네트도 있고, 삼각대도 안쪽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폭스바겐 아테온의 새로운 모델, 아테온 R라인 4모션을 살펴봤는데요. 다음에는 이어서 실내 공간을 자세히 살펴보고, 직접 주행해보며 시승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