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야전삽 짱재
올드카 사랑으로 유명해
96년식 프라이드도 소유
지난 몇 년간 한국 유튜브 생태계는 특수부대를 비롯한 군인 출신 유튜버들의 전성기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특히 피지컬 갤러리의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출연했던 여러 유튜버 및 방송인들, 대표적으로 김계란, 이근, 에이전트 H, 그리고 야전삽 짱재와 같은 이들이 대표적으로 지금까지 전성기를 누리며 방송인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야전삽 짱재는 자동차 사랑이 유별난 것으로 유명하다. 본인의 아내와 사용하는 차만 3대라고 하는데, 모두 범상치 않은 모델들이다. 특히 그중에는 1세대, 96년식 프라이드가 포함되면서 많은 네티즌이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는데,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메인카는 지프 랭글러
캠핑용으로 사용한다고
이미 이전부터 따로 영상을 촬영한 것으로 유명한, 야전삽 짱재의 메인카는 지프 랭글러이다. 과거 유튜브 프로그램인 가짜 사나이에서도 자신의 차를 타고 등장했었는데, 2003년식 2세대 랭글러 TJ이며, 여러 네티즌은 배기음을 기반으로 4L 가솔린 모델로 예상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후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현재 랭글러의 상단에 루프탑텐트를 설치하여 캠핑용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오프로드 주행에 걸맞은 랭글러와 야전삽 짱재의 취향을 감안하면 오프로드 캠핑을 즐기는 것으로 예상된다. 그런데 짱재는 이 랭글러보다 신기한 차들도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토요타 싸이언 XB
97년식 기아 프라이드
먼저 아내와 함께 사용한다고 밝힌 토요타 싸이언 XB다. 일본식 박스카의 원조 중 하나인 모델로, 마치 레이와 같은 경차일 것 같은 이미지이지만 배기량이 1,500cc로 소형차로 들어간다고 한다. 물론 여기에 BBS 휠을 장착하는 등 취향에 맞게 다양한 튜닝이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하지만 많은 네티즌이 감탄했던 모델은 역시 97년식 1세대 기아 프라이드이다. 연식만 1996년에 출고된 차량으로 연식이 벌써 27년이 된 올드카답게 철판으로 되어있어 공차중량이 현재 경차에선 상상하기 어려운 1톤에 가까운, 요즘 경차들과 비교해선 상당히 묵직한 모델이다. 특히나 지금은 정말 찾아보기 어려운 기아의 옛 로고가 박혀있는 점이 포인트이다.
여전히 활발히 활동 중
네티즌 ‘진짜 낭만 터진다’
최근 이근이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 및 악성 유튜버와의 갈등으로 논란이지만, 야전삽 짱재는 강인한 외관과 비교되는 섬세한 성격의 차이에서 오는 반전 매력으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까지 자신의 군 생활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쌍둥이 딸이 태어나는 경사를 맞았다고 한다.
네티즌은 짱재의 자동차 취향에 대해 감탄을 보냈다. 한 네티즌은 ‘전부 10년 이상 연식인데 내부 관리가 저렇게 깔끔한 거 보면 얼마나 차를 좋아하는 사람인지 대충 감이 온다’라는 댓글을 달기도 했으며, ‘진짜 저런 형 주변에 있으면 너무 친하게 지내고 싶다’라는 댓글도 찾아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