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T 출신 방송인 이근
최근 여러 구설 휘말려
제네시스 쿠페 탄다
유튜브 프로그램인 ‘가짜 사나이’ 등에 출연하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특수부대 출신 경력을 살려 최근에는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의 군 소속 부대인 국제군단에 참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하기도 했던 방송인 이근은 최근 우크라이나 참전 건으로 재판 받은 후 인터뷰에서 한 유튜버에게 욕설 및 폭행을 저지르면서 여러 언론의 구설에 오르내리고 있다.
현재 법적으로나 사생활 면에서나 여러 문제에 휘말린 이근은, 과거 한 유튜브 방송에서 자신의 차를 직접 운전에 출연하면서 특이한 취향이 드러나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주인공은 현대자동차의 역사적인 모델 중 하나로 손꼽히는 제네시스 쿠페였는데, 오늘은 최근 이근이 휘말린 이슈와 함께, 그가 타는 차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방송 출연한 이근
박준형 방송에서 자차 공개
이근은 군인으로서 화려한 커리큘럼만큼이나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처음 유튜브를 통해 활동을 시작한 이후 공중파와 지상파를 가리지 않고 출연하며 특유의 입담과 유머 감각으로 러브콜을 받아왔다. 다만 이 과정에서 언론의 관심으로 인해 여러 사생활 문제에 대한 지적을 받아왔으나, 정작 본인은 이러한 언론의 반응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지난 2021년, 이근은 GOD 출신의 방송인 박준형의 유명 유튜브 채널, ‘와썹맨’에 출연하여 같은 교포 출신 방송인이라는 공감대를 통해 호흡을 보이기도 했다. 이근은 박준형을 만나는 과정에서 자신의 차를 직접 운전해왔는데, 이미 자신의 유튜브 채널 ROCSEAL에서 브이로그를 통해 보이기도 했던, 국내에서 매우 유명한 모델인 제네시스 쿠페를 몰고 오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설의 모델 젠쿱
수많은 마니아 양산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쿠페, 흔히 ‘젠쿱’이라 불리는 이 차는 현대자동차가 처음으로 만든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이자, 동시에 최초의 스포츠카로 인정받는 모델이다. 특히 이근이 소유한 젠쿱은 V6 3.8 람다 엔진이 장착된 380GT 수동 모델로, 이는 오토보다 수동을 좋아하는 이근의 취향이 반영된 선택이었다고 한다.
젠쿱은 이 차에 대해 대중들이 가진 이미지는 조금 미루어두더라도, 국내 자동차 역사에서 매우 의미 있는 모델이다. 특히 성능과 튜닝을 선호하는 많은 마니아가 젠쿱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드레스업 및 성능 튜닝을 하는 것 때문인지, 의외로 폭주, 난폭 운전의 대명사로 통하기도 한다. 실제로 도로에서 이 차를 마주치면 눈을 찡그리는 운전자들도 많다고 한다.
우크라이나 법정 공방
유튜버 욕설 및 폭행
이근은 지난 2022년 자신이 직접 선발한 대원들을 이끌고 전쟁이 일어난 우크라이나로 향했다. 이후 우크라이나 국제군단 특수작전부대의 팀장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여권법 위반 등 법적인 문제가 발생했고, 여기에 무릎 부상이 겹치면서 귀국한 뒤, 현재 재판이 진행되고 있다.
최근 이루어진 첫 공판 직후 법원을 빠져 나오던 이근은 자신에게 공격적인 발언을 했던 한 유튜버에게 폭행 및 욕설을 저지르면서 논란이 되었다. 이는 이근이 관련된 채권 문제인 것으로 추측되는데, 자세한 사실은 알려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