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만들 2도어 스포츠카
COO가 관련 내용 직접 언급
과연 출시 가능성이 존재할까?

안전의 대명사로 불리는 자동차 업체, 볼보와 관련해 최근 재미있는 소식이 하나 전해졌다. 그 소식의 핵심 주제는 바로 “볼보의 스포츠카”다. 최근 볼보 측 한 관계자는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볼보가 만들 스포츠카에 대한 의견을 전했다고 한다. 볼보와 스포츠카라니, 참으로 신선한 주제가 아닐 수 없다.

모두 알고 있다시피 현재 볼보에는 세단, SUV 라인업만이 존재한다. 사실상 스포츠카와 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고 있는 셈이다. 이런 볼보와 스포츠카라니, 참으로 신선한 주제가 아닐 수 없다. 과연 볼보 측은 “볼보의 스포츠카”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볼보 COO가 언급한
2도어 스포츠카의 필요성

볼보의 비요른 앤월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최근 외신 카세일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2도어 스포츠카에 대해 볼보가 갖는 생각을 드러냈다. 비요른 앤월 COO는 인터뷰에서 “플래그십 모델을 보유하는 것은 자동차 업체에 있어 매우 중요한 행위”라는 말을 전했다.

이어서 그는 “모든 자동차 업체에는 차량 라인업이 갖는 진정한 경계를 넓히기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약간의 향신료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볼보도 그러한 차량을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인터뷰 내용을 정리해보면 현재 볼보는 2도어 스포츠카에 대해 상당히 열린 사고 방식을 갖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조만간 볼보가 개발한 스포츠카를 볼 수 있는 것일까?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당장 만들 계획은 없다

아쉽게도 그러긴 어려울 전망이다. 비요른 앤월 COO가 2도어 스포츠카가 갖는 매력과 필요성에 관해 이야기했음에도, 개발에 대한 정확한 견해를 밝히진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자동차 디자이너로서 스포츠카와 같은 재미있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에 큰 매력을 느낀다. 그러나 회사 입장에서 보면 우리는 결국 사람들이 원하는 자동차를 만들어야 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비요른 앤월 COO의 말대로라면 볼보는 당장 소비자들의 수요가 큰 차량을 먼저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볼보는 현재 EX30, EX90 등의 순수 전기차와 SUV 라인업 구축에 노력을 기하는 중이다. 볼보의 2도어 스포츠카는 결국 이런 작업이 끝나야만 출시 가능성이 생긴다고 볼 수 있는 것.

볼보의 2도어 스포츠카
국내 네티즌들의 반응은?

볼보 측 관계자가 밝힌 볼보의 2도어 스포츠카 소식. 해당 소식을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이들은 “볼보가 만든 스포츠카라니”, “와.. 난 생각도 못해봤다”, “당장은 나올 계획이 없다는 거네”, “나중에라도 꼭 출시됐으면 좋겠다”, “볼보 스포츠카 존버합니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볼보는 올해 중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하는 도심형 콤팩트 전기 SUV, EX30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차량은 볼보 차량이 자랑하는 각종 안전 장비를 갖췄음에도 불구, XC40 리차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다고 알려져 소비자들 사이 큰 화제가 되는 차량이다. 볼보 측은 EX30을 두고 “올해 중 출시를 목표로 두고 있으며, 생산은 중국에서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