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판매량 1위의 “벤츠 E250”, 도대체 왜 사람들이 끊임없이 사는 걸까?

0

저는 사람을 만나다 보면 “차 추천 좀 해주세요~” 라는 말을 진짜 많이 듣는데요. 여러 가격대의 차를 추천해 보았지만, 가장 어려운 가격대가 바로, 6-7000만 원대 차량입니다. 국산 차가 많이 비싸지면서 수입차와 차이가 많이 나지 않게 된 건데요. 국산 차와 수입차가 만나는 그 가격 지점이 바로, 6-7000만 원 대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가격대 중에서도 오늘 보여드릴 차량은, “수입차 베스트 셀링 카”, 바로 벤츠 E250인데요. 과연 어떤 차일지, 함께 보시죠.

출처 – 오토포스트
출처 – 다음자동차

“없어서 못 파는 차”
벤츠 E250

벤츠 E250은 없어서 못 판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오늘 제가 이 차를 선택해 보여드리는 이유는 바로, 이 차가 국산 차에서 수입차로 넘어가는 첫 번의 기준이 되는 수입차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차의 외관만 보면 굉장히 비싸 보이는데요. 벤츠 마크도 크게 들어가 있고, 일단 “벤츠”라는 브랜드의 이미지가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움 때문에 더 그렇겠죠. 
 
그러나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지 않은데요. 22년식 E250의 가격은 무려 6000만 원 대입니다. 21년식은 6450만 원이었고, 22년식은 6700만 원이죠. 옵션들이 추가가 되어 가격이 250만 원 상승되었습니다. 이게 6천만 원 대로 보이시나요? 보통 E250을 사려고 하시는 분들이 제네시스 G80이랑 많이 고민을 하시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옵션 같은 거로 비교를 먼저 하자면, G80이 더 좋습니다.
 

출처 – 1boon
출처 – 다음자동차
출처 – 유튜브 <우파푸른하늘>

하지만 게임 끝나는 게 하나 있죠. 바로 “벤츠”라는 브랜드입니다. 여러분 그런데 이 벤츠 마크가 두 모양으로 나뉘는 거 아시죠? 왜 차 앞에 크게 박힌 게 하나 있고 위에 조그맣게 달린 게 하나 있잖아요. 이 큰 로고와 작은 로고의 차이가 무엇인지, 다들 아시나요? 바로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라는 “트림”에 따라 벤츠 마크에 차이를 준 거랍니다. 주로 젊은 오너들은 스포티한 느낌의 아방가르드, 올드 오너들은 익스클루시브 마크를 많이 선택하죠.
 
차를 선택하는 데 있어 보통 사람들이 고려하는 요소들은 옵션, 완성도, AS 서비스 등일 겁니다. 그러나 차를 산다는 건 단순히 그 차만 사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그 차의 브랜드까지 함께 사는 것이죠. 그리고 여기에 해당하는 것이 바로, 벤츠입니다. 실제로 벤츠 차량이 타사의 모델보다 옵션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차량 자체의 가격이 비싸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당 차량을 구매해서 타는 이유가 있죠. 바로 벤츠이기 때문입니다.
 

출처 – 유튜브 <우파푸른하늘>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E250에
추가된 옵션들

22년식에서 250만 원 오르면서 추가된 옵션들은, 이전에 “E클래스인데 이게 없다고?” 했던, 타사의차량들로 따져 보았을 때 매우 기본적인 옵션들입니다. 바로 통풍 시트와 어라운드뷰인데요. 이전 차량에는 없다가, 22년형에 들어서야 250만 원이 추가되며 들어온 것이죠. 원래는 공기청정기 옵션도 함께 들어갔어야 됐는데 반도체 이슈 때문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신상 컬러도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노틱블루 색상인데요. 어두운 장소에서 보면 검은 느낌이 나고 햇빛 아래에 비춰 보면 파란색을 띄기에 두 가지 색상을 선택한 듯 매력적이죠. 여기에 41만 원을 더 추가하면 고급스러운 브라운 시트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렇게만 살펴봐도 왜 사람들이 벤츠를 좋아하는지 확연히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실내도, 외관도 모두 깔끔하게 딱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 유튜브 <우파푸른하늘>

벤츠는
역시 벤츠다

이처럼 옵션들이 다른 차에 비해 조금 떨어짐에도 불구하고 E250이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벤츠이기 때문이죠. 사실 15년 전의 E클래스는 지금보다 훨씬 더 고급스럽고 가격대도 높았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6000만 원대로 가격도 훨씬 합리적이죠. 그렇기에 차 가격만 놓고 보았을 때, 젊은 세대 분들이 “제네시스 할 바에야 E클래스가 낫지 않아?” 하는 것입니다. 물론 E250이 벤츠라고 해서 엄청나게 럭셔리한 건 아니기에, 자신이 진짜 원하는 차가 무엇인지 차를 구매하기 전 꼼꼼한 조사는 필수입니다!
 
그런데 사실, 많이 팔리는 차들은 많이 팔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벤츠 E250 아방가르드가 인기가 이렇게나 많은데, 도대체 왜 인기가 많을지, 생각해 보셨나요? 몇 번이고 언급했지만 역시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벤츠라고 하는 브랜드 이름 때문입니다. 벤츠라고 하는 브랜드를 사는 것과 마찬가지기에 아래 크게 달린 벤츠 마크를 절대 무시할 수 없게 되는 거죠.
 

출처 – 유튜브 <우파푸른하늘>

더해 이러한 네임밸류에, 옵션이 엄청 많이 들어간 건 아니지만 통풍 시트, 어라운드뷰가 들어갔으면 차를 사용하는 데 있어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그래 이 정도면 충분하지 하고 합리하게 되는 것이죠.
 
제네시스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 많지 않은 제네시스 서비스센터인데요. 이에 비해, 벤츠는  AS, 컨시어지 프로그램 같은 게 넘사벽일 정도로 많습니다. 물론 벤츠도 요즘 판매량이 많아져서 오래 기다려야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제네시스는 프리미엄 브랜드인데 이런 부분에서 아쉬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은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출처 – 유튜브 <우파푸른하늘>

더해, 벤츠는 오너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굉장히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즉, 타사에 비해 오너들을 훨씬 존중해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너와 회사 사이의 관계가 “차를 구매하면 끝나는 관계”가 아닌,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관계로 느껴질 수밖에 없습니다. 즉, 대우받는 느낌이 들게 하는 것이죠.
 
더해, 연비도 좋고, 가족들과 타기에 손색이 없는 차입니다. 벤츠지만 편하게 탈 수 있고,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차죠. 깔끔합니다. 이러한 점도 E250이 수입차 베스트 셀링 카로 자리매김하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쳤을 거고요.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대한민국 수입차 시장에서
E20이 저력을 과시하는 이유

솔직히 말씀드리면 국산 차와 비교하면 옵션이 조금 더 부족한 것도 맞고, 성능이나 이러한 부분에서 크게 차이가 안 나긴 합니다. 그렇지만 전체적인 차의 완성도, 비싼 돈을 주고 사는 차에 대한 두 브랜드의 가치, 그다음 AS 부분과 관련해서는 확실히 여러 가지 부분에서 벤츠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이 바로, 대한민국 수입차 시장에서 E250이 저력을 과시하는 반박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