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완벽한 디자인으로 난리 났던 아반떼 CN7, 이렇게 달라졌다고?!

0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풀체인지급 변화?
각지고 다부진 느낌 강할 것으로 예상

우파푸른하늘Woopa TV /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최초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반떼 CN7이 워낙 인기가 많았기 때문에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다고 예상했는데, 실제로 보니 많이 달라졌습니다.

현대자동차 / 아반떼 CN7
우파푸른하늘Woopa TV /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확 바뀐 전면부
부품 호환은 쉽지 않을 것

첫 번째로, 라이트의 디자인이 다릅니다. CN7은 앞 범퍼부터 옆 휀다, 그리고 보닛까지 하나로 이어주는 듯한 헤드램프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 CN7 같은 경우에는 헤드램프 디자인이 보닛까지 이어지지 않고 범퍼에서 끝납니다.

또 한 가지는 헤드램프 앞쪽에 라인이 들어가 있습니다. CN7은 위쪽에 볼륨감이 있어서 데이라이트 라인만 살짝 슬림하게 들어가 있는 걸로 마무리되어 있는데, CN7 페이스리프트는 정중앙에 라인이 잡혀 있는 것처럼 중간에 볼륨감 있게 튀어나와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 과격한 디자인을 선택 안 하는데요. 보닛부터 휀다와 라디에이터 그릴까지 바꾸게 되면 통으로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부품 호환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볼륨감 있는 범퍼 라인
범퍼의 상단과 하단 나누어진다

앞 범퍼의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CN7은 커다란 좌우 헤드램프가 통으로 이어져 있는 디자인으로, 차가 웅장해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라디에이터와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라인도 끝으로 연결해서 이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CN7 페이스리프트는 다릅니다. 라페스타 페이스리프트의 앞 범퍼를 보면 라인이 위아래로 나뉘어 있고 좌우 범퍼 끝에 에어 인테이크처럼 볼륨감 있게 라인이 잡혀 있는데, CN7 페이스리프트도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CN7 페이스리프트에는 불빛이 따로 들어오지는 않습니다만 그릴이 위아래로 나뉘어 있어요.

테스트카이기 때문에 도장이 안 들어가 있지만 실제로 양산이 되면 도장이 들어갈 겁니다. 위쪽에 도색이 들어간다면 범퍼 디자인의 상단과 하단이 나눠지는 거죠. 밑에는 에어 인테이크입니다. 공기를 빨아들이는 거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는데 디자인이 다릅니다. CN7을 보면 삼각형으로 날개로 되어 있는데, 이 느낌이 압축돼서 CN7 페이스리프트 상단에 삼각형 그릴로 포인트가 들어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 아반떼 CN7

둥글둥글한 느낌의 아반떼 CN7
각지고 다부진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CN7은 중간에 힘을 실어놓고 좌우는 깔끔한 느낌으로 표현했다면 CN7 페이스리프트 같은 경우에는 좌우 범퍼 끝에 커다란 볼륨감을 표현해놓은 것 같습니다. 끝이 끊겨 있고, 여기에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가 들어가는 거죠. 중간이 뻥 뚫려 있으면 심심하기 때문에 에어 인테이크 DP 디자인만 넣어놓고 끝에만 뚫려 있습니다. 옆에서 바라볼 때 아반떼 CN7은 유선형 같은 둥글둥글한 느낌이 있다면, CN7 페이스리프트는 각지고 다부진 느낌입니다. G70 모델과 G7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정도로 생각보다 차이가 큽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현대 아반떼 & 페이스리프트 C필러 비교

파라메트릭 문양의 C필러 디자인
기어 노브는 망치 모양 그대로 적용

아반떼는 워낙 인기가 많은 모델이다 보니까 밑에 프론트 범퍼 디자인이 바뀌고 상품성이 강화되는 선에서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모델로 가기 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을 풀 체인지급 변화로 다 바꾸는 것 같습니다. 특히 아반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C필러 디자인 라인이죠.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C필러의 문양 디자인이 바뀌었는데, 파라메트릭 문양을 입힌 듯한 느낌이 듭니다.

옆 라인에 크게 달라진 건 없지만 실내는 달라진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정보는 없지만,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바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최근 셀토스 페이스리프트 기어 노브 방식이 다이얼로 바뀌어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도 버튼 방식의 기어 노브가 채택되지 않을까 걱정이 많았는데, 기존에 있는 망치 모양의 기어 노브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크게 달라진 범퍼 디자인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느낌 준다

후면부도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일 램프는 크게 달라지는 것 같지 않고요. 얇은 알루미늄 현대의 신형 엠블럼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범퍼 디자인은 많이 바뀌었는데요. 이전 아반떼는 검은 색깔 라인 선이 밑에만 살짝 들어가 있었는데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그 라인이 디퓨저 라인처럼 위로 많이 올라왔습니다. 위로 올라오게 되면서 훨씬 더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줄 것 같습니다.

디퓨저를 보면 일반 아반떼는 볼륨감만 있고 안에 무늬는 되게 평범했는데, 이번 아반떼는 그 안에 빗살무늬처럼 날개들이 많이 들어가 있고 리플렉터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반떼 N에서 본 것 같은 디퓨저의 느낌이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차는 테스트카이기 때문에 완성된 차는 아니지만, 새롭게 디자인이 된 바람개비 모양의 휠도 눈에 들어옵니다.

현대자동차 / 아반떼 N

정리하자면,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거의 풀 체인지급 변화가 있고 후면부 테일 램프는 그대로 있지만, 뒷범퍼 하단에 있는 디퓨저나 범퍼의 전체적인 라인들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비유하자면 일반 아반떼 깡통 모델과 N 모델 정도의 차이를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아반떼 정보가 나온다면 또 한 번 여러분께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