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감 폭발한 ‘괴물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N 실물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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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4마력 괴물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5 N 위장막 공개

drivingelectric.com / 아이오닉5 N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또 새로운 차를 보여드릴까 합니다. 오늘 보여드릴 차량은 ‘Never just drive’ 문구의 스티커 위장막이 씌어진 아이오닉5 N입니다. 아이오닉5 N은 과연 일반 아이오닉5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5 아이오닉5 N 비교

첫 전기차 모델
큰 차별점 있을 것

아이오닉5 N은 과연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을까요? 우선 아이오닉5 N은 기존의 아이오닉5와 완전히 다른 느낌의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아이오닉5 N은 N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전기차 모델이기 때문에 기존의 차량들과 큰 차별점을 보여줄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최근에 연식 변경이 되면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죠. 77.4kWh 배터리 용량이 들어가는데요. 아이오닉5 N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오닉5 N을 이야기할 때 기아자동차의 EV6 GT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EV6 GT와 거의 동일한 스펙(▲584 마력, ▲제로백 3.5초)과 주행 가능 거리, 가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5 N 휠

압도적인 휠
와이드한 바디

외관의 달라진 포인트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테스트카의 하단 디자인은 아직 기존 아이오닉5와 동일하지만, 실제로 양산될 아이오닉5 N은 디자인이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델이 동일하기 때문에 라이트나 테일 램프 등 전체적인 디자인의 레이아웃은 기존과 비슷하지만 바디 디자인이 바뀌는 것만으로도 차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휠을 보면 심상치 않습니다.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데, 무려 21인치입니다. 휠 타이어의 폭도 275-35-21인치입니다. 또한 휠이 튀어나와 있는 점도 놀라운데요. 아이오닉 N 테스트카의 휠과 타이어 사이즈를 보면 아이오닉5보다 아이오닉5 N이 와이드한 바디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휠 디자인은 2가지 종류로 출시되고, 브레이크는 4P 브레이크가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하나 다른 점은 사이드 스텝이 안으로 쏙 들어가서 공격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5 N 버킷시트

라이트 버킷시트
필수 아닌 선택사항 되어야

실내에는 라이트 버킷시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다만, 모든 N에 버킷시트가 들어가는지, 아니면 아반떼 N처럼 버킷시트를 선택할 수 있게 나뉘는지 그런 부분들이 궁금합니다. 버킷시트가 체형을 딱 잡아주기 때문에 운전을 재밌게 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통풍이 없어서 쉽게 땀이 차는 등 불편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선택의 폭을 분명히 줘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5 N 핸들

F1 핸들 느낌
4개 버튼 장착될 예정

테스트카에 장착되어 있는 핸들은 GV60 퍼포먼스에 들어가 있던 핸들이 끼워져 있지만 아이오닉5 N에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 된 핸들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핸들 디자인만 보면 F1차량에서 느낄 법한 그런 핸들 디자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F1 핸들의 느낌을 최대한 구현을 해서 아이오닉5 N 핸들로 적용이 될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죠.

GV60 퍼포먼스와 EV6 핸들에는 버튼이 2개가 달려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와 ‘부스터 모드’ 이렇게 2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아이오닉5 N에는 총 4개의 버튼이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4개의 버튼이 어떻게 구성될지는 미정이지만, 첫 번째는 드라이브 모드, 두 번째는 부스터 혹은 드리프트 모드, 마지막 두 개는 N모드로 구성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drivingelectric.com / 아이오닉5 N

상단은 그대로… 하단부 변화
베일에 싸인 포인트 기대

외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이오닉5 N은 실용적인 부분보다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죠. 상하를 기준으로 위에는 거의 그대로 가지만, 리어 스포일러가 조금 더 와이드하게 바뀐다고 합니다. 반면에 하단은 크게 변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완전히 다른 바디킷을 장착을 하는 것이죠. 

트렁크를 여는 버튼의 위치가 변경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버튼 위치가 하단에 있어서 오염이 쉽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삼각형 형태의 브레이크등이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 가지 재미있는 부분은 중간에 스티커를 붙여 놓을 이유가 없는데, 스티커로 가려져 있다는 것은 일반 아이오닉5와 다르게 포인트가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5 N 실물

오늘 소개해드린 아이오닉5 N은 아직 완벽한 완성형 차량이 아닙니다. 아이오닉도 N을 만든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차를 만들었지만 실제로 양산될 아이오닉5 N의 모습은 많이 다르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5 N은 내년 중순에 출시할 것 같고, 가격은 EV6랑 비슷한 7~8천만원 대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EV6 GT와는 또 다른 느낌의 ‘FUN카’가 출시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된다면 여러분들께 한번 더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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