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최선이냐” 혹평 쏟아졌던 ‘아이오닉6’, 실내 공개되고 반응 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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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평 쏟아졌던
‘아이오닉6’ 외관 디자인,
과연 내부는?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6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아이오닉6의 실내를 자세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국제모터쇼에는 여러 색상의 아이오닉6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하얀 색상과 보라색이 아이오닉6 디자인에 상당히 잘 어울리고, 굴곡의 선이 예뻐서 무광 컬러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신경 쓴듯한 마감 상태
트렁크 공간 넓지는 않아

먼저 트렁크를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에 항상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가 안쪽 마감이었는데, 다행히 아이오닉6는 트렁크 끝의 마감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중요한데요. 아이오닉6는 C필러가 스포츠카처럼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오닉5처럼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턱이 높지 않아서 부피가 큰 짐은 싣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안쪽으로는 굉장히 깊어서 생각보다 많은 짐을 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6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디지털 사이드미러 이렇게 바뀌었다
윈도우 스위치 버튼은 어디로?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모두 대시보드 좌우 상단에 디지털 패널이 들어가는데요. 아이오닉5에는 디지털 패널이 도어 상단 쪽에 위치했다면, 아이오닉6에서는 기존 위치에서 더욱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차를 타고 내릴 때 뒤에서 오토바이나 사람이 지나갈 때 사이드미러가 열려서 안 보이게 되면 사각지대가 생겨서 위험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오닉6처럼 카메라가 안쪽에 있다면 조금 더 안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공조기는 볼록볼록 튀어나오는 느낌이었다면, 아이오닉6의 공조기 디자인은 하나로 쭉 이어져 있는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점은, 아이오닉 6의 도어를 보면 원래 있어야 할 윈도우 스위치 버튼이 다 중간으로 위치해있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실내에도 디지털 픽셀 요소 곳곳에 배치

아이오닉6는 아이오닉5와 다르게 계기판의 끝 부분을 알루미늄 패널로 마감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센터 콘솔은 고정 형태로 되어 있는데, 하단에 수납 공간이 뻥 뚫려 있어서 공간에 부족함은 많이 없을 것 같습니다.

외부에도 곳곳에 포인트로 있었던 디지털 픽셀의 디자인 요소들이 실내에도 들어있습니다. 발판과 무선충전 패드, 그리고 센터 콘솔 밑 수납 공간에도 디지털 픽셀의 디자인이 촘촘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무선 충전 패드는 안쪽으로 깊게 들어가 있어서 주행했을 때 떨어지지 않을 것 같고 충전 양은 안에 있는 레버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글로브 박스는 밑으로 열리지만 아이오닉6의 글로브박스는 아이오닉5과 GV60처럼 수납 형태로 열립니다. 그러나 글로브 박스가 앞으로 열리는 방식이 조수석에 탑승한 사람에게는 불편함을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6

은은한 엠비언트 라이트
디자인에 따라 포인트로 활용

엠비언트가 간접 조명식처럼 보여지는데요. 엠비언트가 벽을 비춰서 은은하게 보여줘 어두운 밤에 볼 때 굉장히 예쁠 것 같습니다. 너무 화려하거나 확 튀면 금세 질리는 느낌이 있거든요. 대시보드 중간에도 엠비언트가 조그맣게 하나 더 들어갑니다. 모드에 따라서 테마를 바꿀 수도 있기 때문에 실내 디자인에 따라 포인트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컬러 색상을 바꿀 수 있고, 싱글 컬러와 멀티 컬러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편안한 뒷좌석
수납 공간 넉넉하다

뒷좌석에는 C타입 단자가 2개 위치해있고, 하단에는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또한, E-GMP 플랫폼을 사용했기 때문에 바닥이 평평합니다. 공간도 좁지 않습니다. 등받이 각도도 생각보다 뒤로 젖혀있어서 수월하게 탑승 할 수 있고, 조금 더 편안하게 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어 손잡이 쪽에 수납 공간이 여러 개 있는 점도 장점인 것 같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윈도우 스위치가 중간 센터 콘솔로 이동을 해 도어 손잡이 쪽에 아무런 버튼이 없었는데, 2열에는 도어 손잡이 쪽에 열선 시트와 윈도우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6

작은 디테일 신경 썼지만
고무 몰딩 아쉽다

전기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프렁크를 사용할 일이 생각보다 없습니다. 프렁크는 앞쪽에 엔진이 들어가지 않는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생겼는데요. 스포츠카 같은 미드십 차에는 트렁크가 없기 때문에 프렁크를 활용하지만, 전기차는 뒤쪽에도 큰 트렁크가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죠. 그래서 프렁크의 공간도 예전과 다르게 작아진 것 같습니다. 프렁크 안에도 디지털 픽셀 디자인이 쏙쏙 박혀 있고, ‘아이오닉’ 레터링도 들어가있습니다. 작은 디테일에도 굉장히 많이 신경을 쓴 듯한 느낌입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일반 내연기관차들 자세히 보면 끝에 고무 몰딩이 들어있어 풍절음이나 노면 소음이 올라오는 것을 어느 정도 방지해 주는데요. 조용한 전기차 또한 풍절음과 노면 소음이 많이 올라오기 때문에 고무 몰딩이 꼭 필요한데, 아이오닉6에는 안타깝게도 고무 몰딩이 따로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추후에 개선품이 나오거나 튜닝을 통해서 작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방향 지시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방향 지시등을 껐을 때는 두 줄로 데이라이트가 들어오다가 방향 지시등이나 비상등을 켰을 때는 하단의 램프에만 불이 들어옵니다. 사이드미러 끝에도 방향 지시 등이 들어옵니다. 차 후면부에도 브레이크 등이 비슷하게 들어오는데 밑 라인이 방향 지시등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방향지시등이 중간까지는 이어지지 않고, 양 끝의 밑 줄에만 들어오는 것 같네요.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6

오늘은 여러분들께 아이오닉6 실내 디자인을 간단하게 보여드렸는데요. 전체적으로 실내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합니다. 추후에는 시승기를 통해서 더욱 디테일하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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