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물 미쳤다” 제네시스의 미래라는 ‘이 차’ 최초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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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된 고급스러움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실물 최초공개

M투데이 /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콘셉트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스피디움’은 ‘인제 스피디움’의 아름다운 곡선 코스에 영감을 받아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주목할 점은 현재 현대와 제네시스가 전기차에서 한 단계 더 위로 올라간,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된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차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의 후속 양산 모델인 제네시스 쿠페도 수소전기차로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제네시스 모델

라디에이터 그릴 없고
에어덕트가 뚫려 있는 이유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에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수소 전기차로 라디에이터 그릴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 밑의 프론트 범퍼가 뚫려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배터리의 열을 효과적으로 식혀주기 위해서 에어덕트가 뚫려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제네시스 모델

모델이 올라갈수록
라인이 더 길어지고 짙어진다

최근 제네시스는 두 줄 라인의 디자인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G90이 출시됐을 때 두 줄 라인이 굉장히 강렬해서 ‘이거는 누가 봐도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다’라고 생각했습니다. G70, G80, G90까지 이어지는 두 줄 라인이 이번에 새롭게 나올 제네시스 쿠페 모델과 G80 페이스 리프트에도 적용될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쿠페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도 플래그십 모델로 출시될 것이 확실합니다. 제네시스 모델이 올라갈수록 라인이 더욱 굵어지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제네시스 쿠페 양산 모델 또한 라인이 굵게 나오고, 측면까지 쭉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제네시스 모델

주목할만한 포인트, ‘엠블럼’

저는 또 한 가지, 엠블럼에 주목을 했는데요.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콘셉트카에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 제네시스의 신규 엠블럼이 들어가 있지만 과연 이후에 출시하게 될 양산 모델에는 이 엠블럼이 어떻게 바뀔지도 굉장히 궁금한 부분입니다.

G90이 출시됐을 때 엠블럼에 ‘기요셰’라는 고급 시계에 들어가는 무늬 패턴이 들어가 있었고, 두께 또한 굉장히 얇아졌었습니다. 추후에 출시하는 제네시스 모델들은 엠블럼이 더욱 작아지고 페인팅처럼 입혀지거나 레이저 공법으로 각인시킬 가능성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네시스 /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슬림한 디지털 사이드미러
C필러의 두 줄 라인도 포인트

많은 분들이 디지털 사이드미러에도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나오고 있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6, GV60에도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나오지만 굉장히 큰 사이즈를 자랑하는데요.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에 달려 있는 디지털 사이드미러는 디자인도 슬림하고 카메라 크기도 굉장히 작습니다. 앞으로 나올 제네시스 모델의 사이드미러는 콘셉트카 디자인처럼 슬림하게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C필러에 포인트로 들어가 있는 두 줄 라인은 기존 제네시스에서는 보지 못했던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vs G80 비교
제네시스 /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슬림한 테일 램프
고급스러운 리어 엣지 스포일러
대형 사이즈의 타이어

후면의 테일 램프 라인은 G80과 거의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지만, 보다 슬림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순히 육안으로 볼 때는 단순히 디자인을 얇게 한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헤드 램프나 테일 램프를 얇게 만드는 것에도 엄청난 기술력이 들어갑니다. 또한, 앞쪽에 이어져있는 데이라이트의 라인과 통일감을 주기 위해서 후면부 테일 램프의 라인도 슬림하게 디자인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간에는 스포일러처럼 위쪽에 리어 엣지 스포일러가 올라와 있는데, 상단에도 브레이크등, 즉 하이퍼 스톤 램프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이오닉6에도 리어 스포일러처럼 위에 엣지 있게 올라오고 불빛을 은은하게 밝혀주면서 포인트가 들어가 있듯이 제네시스 쿠페도 고급스러운 라인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21~22인치 정도 되는 대형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세미슬릭 타이어가 끼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콘셉트카이기 때문에 세미 슬립 타이어로 제네시스 쿠페에 들어간다고 확정 지을 수는 없지만, 제네시스 쿠페의 컨셉을 생각을 한다면 이와 비슷한 느낌의 타이어와 휠이 들어갈 것으로 추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

출시일은 미정
가격대는 8~9천만원으로 예상

제네시스 쿠페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 쿠페가 언제 출시될지 정확하게 나온 거는 없습니다. 그러나 제네시스 쿠페 제네시스 엑스 스피디움의 후속 양산 모델 같은 경우에는 절대 저렴한 금액으로 나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이름에 걸맞게, 8~9천만원 이상이 넘어가고, 옵션까지 모두 포함하면 1억 이상을 예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제네시스 쿠페 콘셉트카를 보여드렸습니다. 차가 실제로 출시가 되고, 더욱 디테일해진 양산 위장막 차들이 보이면 빠르게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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