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현대차 맞아?” 디자인 혹평 속 칼 갈고 나온 ‘아이오닉7’ 실물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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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의 대형 SUV 모델 ‘아이오닉7’
콘셉트카 실물 최초공개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7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난 14일에 열린 2022년 부산국제모터쇼에는 다양한 콘셉트카가 전시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들께 현대자동차 아이오닉7의 콘셉트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7은 아이오닉 시리즈의 가장 큰 대형 SUV 모델로 압도적인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편에 소개해드린 기아 ‘EV9’이 ‘물’을 형상화했다면, 아이오닉7은 ‘숲’을 형상화했다고 합니다. 전시 공간 또한 숲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죠.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현대차의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 없다

먼저, 전면부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의 데이라이트 느낌은 넥쏘(NEXO) 혹은 스타리아(STARIA)의 느낌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추후에 출시하게 될 그랜저(GRANDEUR)와 코나(KONA)에도 적용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이 패밀리룩을 꾸준히 적용을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오닉7에는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데요. 전기차는 앞쪽에 엔진이 없기 때문에 라디에이터 그릴을 위로 올려서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전기 배터리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하단에 커다란 구멍이 뚫려 있는 것이죠.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웅장함’과 ‘강인함’
독특한 휠하우스 디자인

아이오닉7은 플래그십 SUV 전기차 모델입니다. 웅장한 느낌을 가지고 있고, SUV 특유의 강인한 느낌을 주는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빼놓지 않고 들어가 있습니다.

휠하우스를 보면은 휠 아치 디자인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원래는 보통 동그란 타원형의 휠 아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아이오닉7 콘셉트카 같은 경우에는 네모 형태의 각진 휠하우스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산 모델로 넘어가면 다시 기존의 동그란 타원형 느낌의 포인트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아이오닉7

‘전매특허’ 디지털 픽셀 요소

전체적으로 디지털 픽셀의 요소들이 군데군데 자연스럽게 녹아져 있는데요. 눈여겨볼 부분은 휠 아치 상단에 위치한 픽셀 디자인의 게이지입니다. 단순히 디자인 요소에서 그치지 않고 아이오닉7의 배터리 양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확인하는 게이지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혹은 C필러 상단에 위치한 디지털 픽셀이 충전 게이지 혹은 배터리 잔량 게이지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핸들이 없다?
전면 유리가 눕혀져 있는 이유는…

지금 우리는 자동차에 격동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이 상용화된다면 이후의 전기차는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기능들과 실내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렇기에 실내를 눈여겨봐야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아이오닉7에는 스티어링 휠이 없습니다. 자율 주행이 더욱 활성화된다면 평상시에는 스티어링 휠이 나오고, 변수가 많이 없는 고속도로나 자주 다니는 길에서는 스티어링 핸들이 팝업 형태로 안으로 들어가서 그 공간을 휴식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아이오닉7의 전면 유리가 굉장히 길게 눕혀져 있는데, 전면의 유리도 무언가의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러 전기차가 출시되며 디스플레이가 많이 커졌지만 여전히 크기는 한정적이었습니다. 만약 전면 유리나 천장을 헤드업 디스플레이처럼 비춰주는 스크린으로 사용한다면 센터페시아에 계기판이나 디스플레이가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공간을 다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독특한 디자인의 후면
트렁크는 어디에…?

후면은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라이트에 디지털 픽셀이 매우 촘촘하게 들어가 있으면서도 쭉 이어지는 느낌이 이전의 내연기관 차와는 차원이 다른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현대자동차 엠블럼도 이전보다 얇아지고 커졌는데요. 아이오닉7의 트렁크 리드를 보면 안쪽에 마크가 들어가 있어 기존의 현대 차와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실내 공간은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트렁크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 아이오닉7

아이오닉7의 디자인은 콘셉트카와 거의 유사하게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완전히 동일하게 나온다고 할 수는 없지만 콘셉트카 디자인을 최대한 적용해 출시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아이오닉7의 콘셉트카를 보여드렸는데요. 아이오닉7을 포함해 다양한 차들이 지금 부산 모터쇼에 전시가 되어 있으니까요. 여러분들도 부산 모터쇼에 와서 다양한 차들을 둘러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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