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재고떨이 아니냐” 해외에서 팔리지 않아 국내로 들어왔다는 ‘이 차’의 정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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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는 이미 출시되었던
제네시스 G70,
정말 재고떨이일까?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오늘은 새로운 G70의 모델, G70 슈팅 브레이크의 스펙과 옵션, 그리고 외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이번에 새로 출시됐지만, 해외에서는 출시한 지 꽤 지난 모델이 바로 G70 슈팅브레이크입니다. 유럽 같은 경우 엔진 라인업도 2.0 가솔린과 2.2 디젤 라인업으로 두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2.0 가솔린 단일 라인업만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에 G70 슈팅 브레이크가 100대 선착순으로 판매가 시작이 됩니다. 7월 7일부터 사전 계약이 시작이 되고, 먼저 계약하신 분들에 한해 오토 매트 등 여러 가지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우파푸른하늘 Woopa TV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일반 세단 모델과
어떤 스펙 차이 있을까

일반 세단 모델과 슈팅 브레이크와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선 엔진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세단 모델은 2.0과 3.3이 있지만, 슈팅 브레이크에는 2.0 가솔린, 단일 엔진 라인업밖에 안 나옵니다. 트림은 2가지 트림으로, 프리미엄 트림은 4300만 원, 스포츠 트림은 470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엔진의 스펙은 차이가 없지만, 옵션의 차이가 있습니다. 스포츠 트림은 말 그대로 스포티한 느낌이 들고 프리미엄 트림은 깔끔하고 클래식한 느낌이 납니다. 대표적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을 보면, 스포츠 모델은 블랙 하이그로시입니다. 일반 모델에는 보통 A필러나 C필러 부분에 크롬이 들어가는데, 이 크롬 부분도 스포츠 모델로 들어가게 되면은 로즈 골드, 다크 크롬으로 포인트가 들어가서 차의 무게감이 한층 더 많이 들어갑니다. 휠도 다르고 브레이크도 추가됩니다. 또한, 브레이크 캘리퍼 디자인도 달라져 훨씬 더 무게감 있는 느낌을 주는 거죠.

머플러 부분에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 스포츠 트림은 듀얼 머플러가 들어가지만, 일반 프리미엄에는 들어가지 않습니다. 시트도 확실히 다릅니다. 레드 스티치가 들어간 시트가 추가가 되고, 안전벨트에도 빨간 색깔의 포인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풀옵션 ‘5천 900만 원’?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 추천합니다

이번에 G70 슈팅 브레이크가 출시되면서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라는 400만원 가격의 새로운 옵션 패키지가 나왔습니다. 이 패키지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1열 통풍 시트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디지털 키 등이 있습니다.

4륜 구동 옵션은 250만 원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유럽에서는 차 한 대를 타고 유럽을 횡단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차에 많은 짐도 실어야 하며 오프로드 성능도 되게 중요했습니다. 그러므로 왜건에 사륜 구동이 필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륜 구동이 크게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옵션으로 빠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추가로 120만원의 렉시콘 사운드 오디오 옵션과 80만원의 와이드 선루프 옵션이 있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는 170만 원으로,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투톤 시트가 120만 원으로, 모든 옵션들을 다 더하면 스포츠 트림 기준으로 5천 900만 원 정도됩니다.

그러나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 하나만 집어넣어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를 선택하신다면 4천만 원 후반 혹은 5천만 원 초반으로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고를 할 수 있는 겁니다.

우파푸른하늘 Woopa TV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제네시스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G70 슈팅 브레이크 디자인
‘이것’이 달라졌다

일반 G70과 외관의 차이점으로는 테일 램프의 디자인이 조금 다릅니다. G70은 트렁크 쪽에 테일 램프가 들어가 있지 않지만 G70 슈팅 브레이크는 안쪽에도 테일 램프의 라인이 쭉 이어져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모델이 올라갈수록 두 줄 라인의 길이가 더 길어집니다. G70보다 G80이 조금 더 길고, G80보다 G90이 조금 더 깁니다.

G70 슈팅 브레이크는 라인 자체가 쿠페형처럼 되어 있어서 굉장히 예쁘고, 특히 위쪽에 있는 리어 스포일러는 G70에는 들어가 있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일반 왜건 모델보다 훨씬 더 유니크한 느낌을 줍니다. 리어 스포일러는 차를 조금 더 낮아 보이게 하고, 뒷유리 또한 일반 왜건이나 해치백보다 각도가 낮게 되어 있어서 투박하고 뭉툭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상단에 있었던 G70의 후방 카메라 위치가 하단으로 내려왔고, 협소했던 G70 일반 모델의 트렁크 공간이나 뒷좌석에 비해 G70 슈팅 브레이크는 굉장히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렁크 밑면에도 추가적으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트렁크를 여는 속도도 G70 슈팅 브레이크가 조금 더 빠릅니다. 마지막으로 G70은 밑에 있는 커버가 통으로 열리는데, G70 슈팅 브레이크는 이렇게 2단으로 접혀서 열립니다. 이런 작은 디테일들도 신경을 썼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netcarshow.com / 제네시스 G70 슈팅 브레이크

나쁘게 생각한다면 재고 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다양한 모델을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나쁘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평범하지 않고 색깔이 있는 ‘나만의 차’를 원하는 분들에게 G70 슈팅 브레이크를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G70 슈팅 브레이크의 전체적인 스펙과 외관을 G70 일반 프리미엄 모델과 비교하며 살펴봤습니다. 다음 편은 G70 슈팅 브레이크를 시승해보면서 더욱 자세한 리뷰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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