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부상하고 있는 ‘이 차’ 리뷰하자 네티즌 호평 난리난 이유

0

쉐보레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경쟁 모델과 직접 따져 비교해보니
의외의 결과 나왔다

요즘 국내 자동차 시장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기존의 현대, 기아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한 3,000만 원대 SUV 시장이 최근에 쌍용 자동차 토레스가 출시하고 사전 계약이 엄청나게 몰렸었죠. 쉐보레도 가만히 있을 수 없죠. 이번에 새롭게 페이스리프트 된 이쿼녹스가 국내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프트된 쉐보레 이쿼녹스를 리뷰하겠습니다.

쉐보레 /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인기 최하위 이쿼녹스
가솔린 트림 정식 출시

2019년에 첫 출시했을 땐 디젤 라인업밖에 출시하지 않았는데 점점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가솔린을 선호하기 시작했죠. 그리고 무엇보다 강력한 경쟁 상대라고 할 수 있는 현대, 기아의 투싼과 스포티지에 밀려서 빛을 보지 못했던 게 사실입니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하면, 이쿼녹스가 출시하고 지금까지 2,400대 정도 판매가 되었다고 하거든요. 정말 안 팔린 거죠.

그러나 이번에는 조금 다릅니다. 가솔린 엔진 트림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오고, 엔진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이전 디젤 엔진은 무게가 한 1,600kg 정도 되었는데 이번에 100kg 정도 감소된 1,500kg대의 무게로 돌아왔습니다. 연비는 리터당 11km 정도로 조금 떨어졌지만, 전 구간에서 부드러운 엔진 회전의 질감을 생각한다면 이번 이쿼녹스 가솔린 모델 출시를 많은 분이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쉐보레 /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생각보다 비싼 것 같지만
옵션 추가할 게 거의 없다

가격이 아무래도 가장 중요할 텐데 LS, LT, RS, 프리미엄 이렇게 총 4가지 트림으로 나옵니다. 가격은 LS가 3,100만 원, LT가 3,400만 원, RS가 3,600만 원입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3,890만 원입니다.

가격만 놓고 본다면 왜 이렇게 비싸냐고 하실 수 있는데 현대나 기아 차를 깡통으로 출고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잖아요. 옵션을 추가하다 보면 어느새 3,000만 원이 기본으로 넘어갑니다. 근데 쉐보레 이쿼녹스 같은 경우엔 깡통이라도 기본 옵션이 다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트림 시작 가격이 거의 모든 옵션이 포함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 옵션은 파노라마 선루프와 사륜구동만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트림 별로 옵션 가가 다르고, 사륜구동은 197만 원입니다. LS 트림은 이 두 가지 옵션 추가 못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러나 전 트림 후방카메라, LED 헤드램프와 LED 테일램프도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chevrolet korea 공식 유튜브 / 이쿼녹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쉐보레 이쿼녹스
스포티지에도 없는 기능 전 트림 적용

전면부 보시면, 중간에 크롬라인이 가로 지으면서 이어져 있어서 라디에이터 그릴과 데이라이트 헤드램프가 하나로 이어져 있는 듯한 느낌이 들죠. SUV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약간 덩치가 있는 걸 좋아하시는데 이번 이쿼녹스가 그런 느낌을 전체적으로 가지고 있어서 많은 소비자분이 관심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좀 아쉬운 점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안 들어갑니다.

스포티지처럼 가스리프트가 안 들어가서 수동입니다.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운전하면서 엔진룸을 열어보는 경우가 사실 거의 없거든요. 전 트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과 외부 소음들을 특정 주파수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보통 고급차에 많이 들어가는 기능인데 이쿼녹스에 들어갑니다. 이 기능은 스포티지에도 없죠.

쉐보레 /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사실 처음에 쉐보레 이쿼녹스 가격을 보고, 너무 비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옵션 추가 가격은 훨씬 비싸질 거라고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쿼녹스는 기본적으로 옵션이 거의 다 추가 되어 있기 때문에 만족하면서 탈 수 있습니다. 시작가가 이미 풀옵션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번 이쿼녹스도 가격만 보고 비싸다고 판단하지 마시고, 직접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가성비 모델로 나온 것 같다고 느껴지거든요. 다음 편은 이쿼녹스의 실내를 자세히 리뷰하면서 실제 주행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