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작정했구나” 절로 감탄했던 시장 1등 노리는 니로 플러스 놀라운 실내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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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플러스 실내
택시 전용과 일반용 차이 확연
특히 캠핑 패키지 옵션

조금 더 예뻐진 니로 1세대
2열 개방감이 훌륭하다

실내를 살펴보면 거의 비슷합니다. 니로 1세대 타신 분들도 니로는 다 좋은데 디자인이 별로라고 많이 하시더라고요. 니로 1세대는 실제로 잔고장도 별로 없고, 실내 공간도 넓어서 편하게 탈 수 있는 차로는 니로만 한 게 없다고 말씀하시거든요. 그래도 이번에 조금 더 예뻐진 것 같습니다. LED 등이 안 들어간 게 조금 아쉽긴 합니다.

택시 전용 모델은 루프 핸들, B필러 어시스트 핸들, 가방걸이에 컬러가 들어갑니다. 일반 모델엔 색깔이 안 들어가죠. C타입 단자도 뒤쪽에 있습니다. 실내를 실제로 타면 전고가 정말 많이 높아져서 개방감이 훌륭합니다. 거짓말 좀 보태서 카니발을 탄 느낌입니다. 택시 모델은 2열 폴딩이 되긴 하지만 조금 올라와 있죠. 일반용은 더 평탄화가 되어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캠핑 패키지 옵션을 추가하면 평탄화 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열에 벨트 형식으로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죠. 테이블도 들어가는데 탈부착 식입니다. 뒤쪽 LED 등 2개도 캠핑 패키지에 포함된 옵션입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니로 플러스 V2L

캠핑족에는 가장 중요
V2L 들어간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V2L이 가장 중요합니다. 캠핑할 때 전기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 카니발이나미국 차에도 콘센트가 있긴 하지만, 전력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노트북 충전, 전기장판 정도만 되는데 V2L은 많은 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니로 플러스는 1500Wh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건 아이오닉5의 반 정도죠.

KIA / 니로 플러스

에어 트림과 어스 트림
뭐가 다를까

에어와 어스의 차이를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어스는 4,690만 원이고, 에어가 4,570만 원이라서 가격은 123만 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어스에는 드라이브 와이즈1, 전자식 룸미러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이 옵션 금액이 95만 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으론 25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입니다. 그럼 에어를 사서 옵션을 추가하는 게 더 싼 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텐데 여기에 어스에는 통풍 시트와 에어로 타입 와이퍼가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KIA / 니로 플러스

PBV 시장을 장악하려는
기아의 야심이 보인다

오늘은 니로 플러스 택시 모델과 일반 차량을 비교해봤습니다. 단순히 구색용으로 출시한 건 아니라고 생각하고, 많은 분이 전기차가 활성화되고 미래로 넘어가는 이 시점에 사용 목적에 맞게 차 구입을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마다 니즈가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이제는 사용 목적에 맞는 PBV 모델이 많이 출시될 거고, 기아 자동차는 이 PBV 시장에서 1등이 되기 위해서 니로 플러스를 출시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다음엔 니로 플러스를 직접 타고 캠핑을 하면서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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