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난리났던 BMW 7시리즈 파격적인 풀체인지 실물 공개되자 터진 의외의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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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7시리즈 풀체인지 국내 공개
파격적인 전면부 변신
실내 디자인도 많이 바뀌었다

플래그십 세단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BMW 7시리즈가 신형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S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이 7시리즈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BMW코리아 / BMW 7시리즈 7세대

S클래스의 압도적 인기
7시리즈가 막을 수 있을까

우리나라에선 7시리즈의 이미지가 내려가 있는 편입니다. 플래그십 세단의 최고봉이라고 하는 S클래스의 판매량이 워낙 독보적이라서 7시리즈가 약세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S클래스는 6,000대 팔릴 때 7시리즈는 2,000대 정도 판매가 됐습니다. 해외에서도 S클래스 판매량이 많긴 하지만 우리나라만큼 차이가 많진 않습니다. 해외에선 S클래스가 8,000대 팔리면 7시리즈는 6,000대 정도 판매가 됩니다.

이런 차이는 아무래도 수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런 고가의 차를 사려는 기본적으로 자금이 많은 분들이고, 비싼 돈을 주고 산 가치를 느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할인보다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7시리즈는 S클래스보다 가성비적인 모델이라는 인식이 있었죠. 그렇기 때문에 이런 플래그십 세단을 사려는 분들에겐 꺼려지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신형 7시리즈는 이전과는 달라질 거로 생각합니다. 누가 봐도 완전히 달라졌을 정도로 ‘파격적인’이라는 단어가 어울릴 거라고 봅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BMW 7시리즈 7세대

7월 7일 사전예약 실시
V12기통 단종, 이젠 V8로 출시된다

출시 일자도 굉장히 중요하잖아요. 정식 출시 일자는 올해 11월이라고 합니다. 요즘 BMW가 출시하면서 퍼스트 에디션을 내놓습니다. 7시리즈의 7세대기 때문에 7월 7일에 사전 계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처음엔 디자인이 너무 파격적이지 않나 싶었는데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신형도 역시 투톤 컬러가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차는 BMW i7 그리고 BMW 740i가 처음으로 들어옵니다. 735i, 740i, 750e, 760e도 들어옵니다. 735i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들어가고, 740i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간 모델입니다. 750e, 760e, 760i는 V8 기통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적용됩니다. 이제 V12 기통은 단종이기 때문에 V8 기통 760i모델이 출시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BMW코리아 / BMW 7시리즈 7세대

라디에이터 그릴 커져 미래 지향적 느낌
얇은 헤드램프가 특징

일단 색상 자체를 좀 더 다르게 가는 느낌입니다. S클래스 경우에는 클래식하면서 모던한 느낌이라면 7시리즈 같은 경우엔 누가 봐도 파격적이고, 젊어진, 미래 지향적인 느낌입니다. BMW는 신형으로 넘어갈수록 중간에 있는 라디에이터가 커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번 7시리즈도 굉장히 커지면서 강조가 됐고, 그릴에 불빛이 들어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위쪽 헤드램프가 굉장히 잘 어울립니다. 스왈로브스키와 합작해서 만든 크리스털 헤드램프라고 합니다. 불빛만 쭉 들어오는 게 아니라 정말 크리스털에 불이 비춰서 반짝반짝하는 느낌이고, 전체적으로 은은합니다. 데이라이트가 위쪽으로 올라오고, 라디에이터 그릴이 커졌기 때문에 범퍼 라인이 위쪽으로 많이 올라온 게 특이합니다. 휀다 부분도 위로 올라와 있어서 후드를 감싸는 듯한 라인을 보여줍니다. 이런 디자인 변화로 차를 조금 더 와일드하고, 커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BMW코리아 / BMW 7시리즈 7세대

곳곳에 많이 들어간 크롬 포인트
촌스럽지 않고 고급스럽다

C필러 유리 패턴이 독특한 것도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인 자체도 훨씬 슬림하게 되어 있습니다. 크롬이 과하게 들어가면 굉장히 촌스러울 수 있다는 말을 늘 드리는데 7시리즈는 사이드 미러 밑 부분, 사이드 스텝, C필러 다 크롬이 들어가는데 역시 플래그십 세단을 오래 만들어본 브랜드답게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우파푸른하늘Woopa TV / BMW 7시리즈 7세대

후면부 변화도 크다
범퍼 디자인은 이전과 비슷해

후면부도 전면부 못지않게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면부가 약간 얇게 라인을 잡은 데이라이트로 포인트를 주고, 라디에이터 그릴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표현했다면 후면부는 데이라이트로 얇은 라인으로 포인트를 줘서 미래 지향적인 느낌입니다. 이번 7시리즈가 공개되고, 일부 소비자분들은 플래그십 세단답지 않게 너무 튄다고 말씀하셨는데 아마 1~2년 정도만 지나도 정말 달라 보일 거라 예상합니다.

범퍼가 조금 더 많이 튀어나왔습니다. 7시리즈 5세대, 6세대와 비슷한 라인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파격적으로 바뀌었지만, 중간중간 소소하게 기존에 가지고 있던 7시리즈의 라인들은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간에 쭉 이어지는 크롬 라인은 빠지고, 하단에 크롬 라인이 들어갑니다. BMW 마크가 굉장히 커졌네요. 트렁크 공간은 한층 더 깊어진 느낌입니다. 골프백이 적어도 3개는 들어갈 것 같을 정도로 물건을 많이 적재할 수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이번 7시리즈는 많은 부분이 고급스러워지고, 바뀌었습니다. 특히 디자인 부분이죠. 아마 플래그십 세단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크게 흥미가 있을 만한 차입니다. 다음 편은 이어서 신형 7시리즈의 실내 설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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