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냄새만 맡아도 간다” 미친 연비 자랑하는 니로 하이브리드 직접 시승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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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연비 니로 하이브리드
가성비로 따지자면 최강의 하이브리드
인기 많아 출고 대기도 길어

오늘은 니로 하이브리드를 가져왔습니다. 요즘에 기름값이 이슈잖아요. 지금처럼 고유가 시대에 하이브리드 차량만 한 게 없긴 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다 인기가 많은데 니로 하이브리드는 정말 많이 팔린 대표적인 하이브리드라 모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사실 1세대 니로는 디자인이 안 예쁜 편이었죠. 2세대로 넘어오면서 외관까지 매력적으로 바뀌었습니다. 당장 계약해도 모를 정도로 인기가 많은 차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이 니로 하이브리드에 어떤 매력이 있고, 왜 사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ia / niro hybrid

가격이 대폭 올랐다
그러나 옵션도 그만큼 추가됐다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이동 수단이 목적인데 그런 점에서 니로 하이브리드만 한 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트림은 세 가지입니다. 트렌디, 프레스티지, 시그니처입니다. 이번 2세대로 넘어오면서 1세대보다는 2~300만 원 정도 가격이 오르긴 했습니다.

하지만 외관 디자인이 많이 바뀌고, 옵션도 생각보다 많이 추가됐습니다.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 트렁크라든지 이전 한 단계 위 등급인 스포티지에 들어가지 않은 옵션들도 니로 하이브리드에 들어갑니다. 가격은 트렌드가 2,833만 원, 프레스티지가 3,083만 원, 시그니처가 3,513만 원입니다. 시그니처 등급에 웬만한 옵션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분이 시그니처에 선 루트, 컴포트 패키지 정도 넣고 출고합니다.

kia / niro hybrid

환골탈태에 가까운 디자인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인기

디자인에 대해서 굳이 말할 필요 없는 이유는 1세대가 하도 못생겨서 2세대로 오면서 환골탈태가 돼서 디자인에 대해서 비판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디자인 하면 기아이기 때문에 외관 디자인은 진짜 예뻐졌습니다.

니로의 연비는 우리나라 출시된 모델 중 2등입니다. 판매량도 스포티지 다음으로 높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습니다. 니로의 소비자층은 다양합니다. 실내 공간도 넓고 가격도 많이 비싸졌다고 하지만, 이 정도 구성에 이만한 가격으로 살 만한 차가 많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회초년생분들이나 시니어분들 혹은 패밀리카용으로도 구매합니다.

topcarnews / niro hybrid

넓고 편안한 실내
작은 센스가 돋보이는 트렁크

실내 공간이 진짜 넓습니다. 트렁크도 넓고, 2열이 폴딩이 되기 때문에 더 넓어져서 차박도 가능합니다. 트렁크 높이도 조절이 됩니다. 또 턱이 낮아서 탑승할 때 편합니다. 요즘 전기 차들 타다 보면 턱이 평평하긴 한데 위로 올라와 있어서 종아리나 허벅지가 떠서 불편하다고 리뷰어분들이 많이 말씀하시잖아요. 니로 하이브리드는 바닥도 밑으로 쑥 들어가 있어서 편하게 탈 수 있습니다. 뒷좌석 등받이도 2단계로 젖혀집니다. 마지막으로 이건 차박할 때 중요한 건데 보통 c 타입이나 usb 단자가 들어가 있는데 200v 콘센트도 있습니다. 2열엔 옵션으로 열선 시트가 들어갑니다.

motor1 / niro hybrid

인체공학적 설계로 들어간 시트
깔끔하게 디자인된 기어노브

니로를 처음 타고 놀랐던 점은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져서 안마의자처럼 편하게 누울 수 있습니다. 기어노브가 굉장히 깔끔합니다. 앰비언트는 안쪽에 있는데 엄청 눈에 들어오진 않습니다. 무난하게 조금 들어가 있습니다. 컵홀더를 안 쓸 때도 있는데 접어서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opcarnews / niro hybrid

더 좋아진 연비
단점을 꼽자면 소음이 더 심해진 듯

어떤 차를 평가할 땐 차의 포지셔닝을 아는 게 중요합니다. 니로는 도심형 하이브리드 SUV라서 세팅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초반 움직임에서는 전기 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하잖아요. 연비가 훌륭한 것도 있는데 힘이 좀 더 필요한 상황에선 엔진이 개입합니다. 옛날엔 엔진이 개입할 때 이질감이 있었는데 요즘엔 그런 이질감을 많이 없앴습니다. 엔진이 식게 되면 연비 효율이 떨어집니다. 2세대 니로 같은 경우는 배기 매니폴드와 헤드 실린더를 통합해서 냉각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1km 정도 연비가 잘 나옵니다. 굳이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이 조금 더 올라온다고 생각합니다.

니로의 가장 훌륭한 점은 운전자를 위한 직관적인 디자인입니다. 버튼들이 손에 정말 잘 닿고, 실용적입니다. 기아가 우리나라 브랜드라 피드백이 빠르고 어디에 뭐가 있으면 좋을지 압니다. 그래서 운전자나 탑승자가 만족감을 많이 느낍니다. 연비가 리터 당 20km 갈 정도로 훌륭하지만 파워풀한 주행이 안 된다는 점은 유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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