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8천만원” BMW가 칼갈고 준비중인 초대형 SUV의 역대급 가격 공개되자 반응 터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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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가 목숨 걸었다는
역대급 초대형 SUV 스파이샷
1억 8천만원짜리 차의 모습은?

간밤에 엄청난 차량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BMW의 SUV를 대표하는 X시리즈 X7이 페이스리프트가 공개된 건데요. 저는 이전에 스파이샷이라고 돌아다녔을 때 사실 믿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파격적인 변화가 있을까?” 했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독일 차는 풀체인지급이 되어야 파격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X7 말고 또 하나, BMW에서 풀 체인지를 앞둔 모델이 또 뭐가 있죠? 바로 7시리즈입니다.

X7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나올 듯하다

bmwblog / BMW X7

제가 가장 놀랐던 부분은, 스파이샷으로 공개된 모습을 보면 X7이나 7시리즈나 거의 비슷한 느낌이 들고 있기 때문에, X7은 7시리즈의 느낌을 거의 따라왔구나, 아니면 7시리즈가 이렇게 나오니까 X7도 비슷한 이미지를 입혀 이렇게 나오는 거냐고 예상만 했지, 실제로는 다를 것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 나왔던 X7의 예상도와 거의 흡사합니다. 그런데 X7을 보면, 아마 다음에 출시하게 될 7시리즈 디자인도 이 X7과 비슷하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외관 디자인에 대한 변경이나 이런 부분은 있지만, 파워 트레인과 이런 성능들은 기존의 틀과 거의 비슷하게 가지만 몇몇 요소들을 추가해서 파격적인 변화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BMW 지능 사륜구동 시스템인 X Drive가 기본으로 적용이 되고요. 에어서스펜션도 전 트림 기본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이 X Drive는 기존에도 있던 기능이잖아요. 어떤 부분이 변화되었냐 하면 한층 더 진화된, 노면의 충격과 진동을 잡아주는 BMW 특유의 주행과 시승감이 발전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국내 출시에도 예상되는
가격 상승

motor1 / BMW X7

게다가 이번에 사륜구동에는 벤츠, 제네시스 G80에 들어갔던 후륜 조향 시스템 옵션이 추가로 들어가는데요. 우리나라 같은 경우에는 트림으로 출시하기에 옵션에 대해 선택은 할 수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트림이 나오게 될까요? 트림 엔진에 대한 스펙은 그렇게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40i, 40d, 50i 이렇게 있었는데요. 이게 조금 변화가 있습니다.

일단 40i와 40d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50i는 없어졌습니다. 50i의 자리를 60i로 대체했습니다. 50i보다 스펙이 조금 더 상향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름만 바뀌었을 뿐 엔진은 똑같습니다. 가격은 일단 매우 상승합니다. 시작가가 일단 1억 2천만 원인데요. 옵션을 추가하게 되면 아마 1억 8천이 훨씬 넘어가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들어온다면 엄청나게 큰 인상 폭이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국내 출시에도 가격 상승이 예상되죠.

어마어마한 출력을
보여 줄 것이다

motor 1 / BMW X7

그리고 달라진 점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잖아요. BMW 같은 경우에는 원래 디젤 모델에 적용했었는데요. 이번에는 가솔린과 디젤 전부 다 적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적용되면 저속과 중고속, 모든 영역에서 어느 정도 파워풀한 움직임을 도와주고요. 12마력과 20 토크 이상 올려주는 출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공개된 라인업의 스펙을 잠깐 둘러보면, M40i 모델 같은 경우에는 380마력에 54 토크를 자랑하고요. 이전 모델 대비 40마력, 10 토크가 향상된 수치이고요. M60i 같은 경우에는 무려 630마력에, 최대토크 76.5를 자랑하고, 신형 V8 4.4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자랑합니다.

파격적으로 변화한
헤드램프 디자인

Top Car News / BMW X7

SUV 하면 또 떠오르는 게 바로 휠이죠. 이번 X7 같은 경우에는 BMW 최초로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23인치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외관 디자인을 한번 둘러보면, 호불호가 분명히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BMW 하면 엔젤 아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주행 등과 헤드램프를 상화로 나눠놓은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아마 BMW X7 사전 계약률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물론 이게 또 자세히 둘러보면, 엄청나게 파격적인 변화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디자인만 파격적으로 들어갔지, 그릴은 거의 비슷하잖아요. 이 그릴도 달라진 부분이 있습니다. 하단 범퍼의 디자인은 우리나라 모하비가 조금 떠오릅니다.

실내 디자인의
특징은?

Top Car News / BMW X7

이전의 X7 한다면 웅장하고 강인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번 페이스리프트된 X7을 보면 기존의 웅장한 느낌은 조금 줄어들었지만, 훨씬 더 세련되어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X7은 오프로드를 위한 차가 아닙니다. 온로드, 가족들과 함께 타는 패밀리카의 느낌이 강한 차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세련된 느낌에 대한 변화는 오히려 기존 오너들이 배아파할만한 그런 매력 포인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테일램프 같은 경우에는 안쪽 디테일에 대한 디자인 변화가 나타났는데요. 깔끔해지고 예뻐졌다는 느낌이 들죠.

무엇보다 많이 바뀐 부분이 실내입니다. 공개된 실내를 보면 도어이나 손잡이, 이런 부분은 거의 똑같습니다. 왜냐, X7의 실내 레이아웃이 굉장히 손이 잘 가게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분은 거의 바뀌지 않았고, 크게 바뀐 부분은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고, 중간에 기어 노브 부분이 지저분해 보였던 것이 싹 다 정리되어 공조기 조절 버튼이 디스플레이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열선 핸들 등도 디스플레이로 조절이 가능하죠. 또한 디스플레이의 터치가 굉장히 매끄럽고 빨라졌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Top Car News / BMW X7

실내에 아쉬운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털 기어가 아니라는 건데요. 원래 크리스털 기어가 들어가 있었는데, IX에 들어간 레버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바뀐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제 개인적으로 이번 신형 X7의 실내 포인트는, 깔끔하고 간결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외관을 보면, 공개되었던 차는 회색으로 보이지만, 외관에 구리가 포함되어 있어 햇빛이 비치는 각도에 따라서 색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또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기능을 해제하더라도, 충돌 가능성을 감지해 위험을 감소시켰습니다. 또한, 이번에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기능으로 최대 200m까지 보조해 주는 후진 어시스턴트가 탑재되었죠.

예상되는
가격대는?

Top Car News / BMW X7

가장 중요한 건 바로 가격인데요. 북미 기준 가격이 40i가 9500만 원부터 시작하고요. 60i가 1억 2천 7백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여기에 옵션이 막 들어가게 된다면, 40i 같은 경우에는 1억 3~4천만 원 정도 된다고 보면 되고요, 60i 같은 경우에는 1억 6-7천에서 비싸면 1억 8천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현 X7보다 1~2천만 원 정도 더 비싸진다고 보시면 되겠죠. 이렇게 된다면 옵션은 빼고 가격은 낮추거나 소폭 상승하여 데려올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눈에 제대로 들어오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이 차가 실제로 출시된다면 정말 대박일 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들어와 이 차의 실물을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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