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전기차 SUV 타고 싶다면 무조건 이 차 고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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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전기차의 대명사
GV70과 IX3
과연 어떤 차가 더 매력있을지

오늘은 여러분들께 7천만원 프리미엄 전기차 SUV에 대해 비교하여 보여드릴까 합니다. 최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모델, 제네시스의 GV70 전동화 모델과, BMW의 IX3죠. 많은 분들이 “당연히 독일차가 더 비싸지 않을까” 하시는데요. BMW나 벤츠, 아우디같은 경우에는 거의 단일 트림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옵션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GV70, 제네시스 즉 국산차같은 경우에는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죠.

Motor1 / IX3
Top Speed / GV70

단일 트림 BMW와
다양한 옵션이 들어가는 제네시스

IX3같은 경우에는 출시 가격이 7600만 원이지만, 썬루프 기본이고요. 20인치 휠도 기본입니다. 게다가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본으로 들어가죠. 거기에 12인치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반면에,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에는 19인치가 기본이고, 여기에 옵션을 추가해야지만 20인치 휠이 가능하게 되는 거죠. 헤드업 디스플레이, 디지털 계기판, 썬루프 역시나 옵션으로 다 추가해야 합니다.

제네시스 같은 경우에는, 옵션의 선택 폭을 조금 더 간단하게 하기 위해 한 가지 패키지가 있습니다. 바로 480만 원짜리 파퓰러 패키지인데요. 이 IX3 같은 경우에는 후륜구동에 전기 모터가 하나 들어가 있는데요. 제네시스 GV70 같은 경우에는 듀얼모터에 사륜구동입니다. 주행거리도 전기차에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IX3 같은 경우에는, 주행거리가 344km 이고요. GV70 같은 경우에는 19인치 휠은 400km, 20인치 휠은 373km 주행이 가능합니다.

Auto Drive / IX3
스페셜경제 / GV70

세련된 느낌의 IX3와
중후한 럭셔리함의 GV70

취향에 따라 차이가 조금 있을 수 있지만, 저는 두 차량 모두 매력적인 차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두 차량의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전동화 모델이라는 거죠. 전기차 플랫폼으로 만든, 진짜 순 전기차라는 겁니다. IX3같은 경우에는 BMW X3 기반으로 만들어졌고요. 제네시스 GV70 같은 경우에는 GV70을 베이스로 만든 모델이라고 볼 수 있죠. 두 차량 모두 어마어마하게 인기가 많은 차량입니다.

G80 전동화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 GV70도 충전기가 앞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IX3 같은 경우에는 뒤에 위치해 있죠. 두 차량 다 보조금은 50% 지원을 받습니다. 500만 원에서 600만 원 정도 지원을 받는다고 보면 될 것 같죠. 보조금 지원 시 가격은 IX3은 7천만 원 초반, GV70은 6천만 원 후반으로 보시면 됩니다.

IX3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영해 보이고 무언가 좀 세련되어 보이는 느낌이 많이 난다면, GV70 같은 경우에는 고급스럽고 중후한 느낌을 주는 전기차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제가 제네시스에게 조금 더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컬러죠.

제네시스가 무광컬러의 깊이감이나 퀄리티가 생각보다 굉장히 좋기 때문이죠. 만약에 나만의 차를 좀 출고하겠다, 하면 무광컬러를 굉장히 추천을 많이 합니다. 특히 화이트 컬러에 무광 컬러가 유난히 잘 어울리죠. 그러나 BMW나 벤츠 같은 경우에는 무광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굉장히 좁습니다. 2억 이상으로 가야지만 무광을 선택할 수 있죠.

전체적인 디자인의 차이는 기존 내연 기관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점이라고 본다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그냥 막혀있다는 것이죠. 자 그리고 요즘 전기차 하면 계속해서 이야기하는 것이 바로 프렁크입니다. 내연기관 차들은 앞쪽에 대부분 엔진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전기차만의 유니크함을 표현할 수 있는 그런 무기가 되었습니다. GV70은 프렁크가 22L 정도 되고요. IX3같은 경우에는 프렁크가 없이 그냥 깔끔하게 마감을 해두었습니다.

탑라이더 / IX3

휠에서 나타나는
차이점은?

휠은 두 차량 다 비슷합니다. 기본으로 GV70은 19인치 휠이 들어가는데요. 옵션을 추가 시 20인치 휠이 들어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휠 크기가 커지면 커질수록 디자인은 예쁠 수 있지만, 승차감과 전비는 안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19인치 휠도 디자인이 나쁘지 않은데다, 이 19인치 휠의 주행거리가 400km입니다.

IX3는 기본 옵션이 20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재미난 게, 이 BMW 전기차에 들어가 있는 힐을 보면 방패 휠처럼 대부분 가려져 있습니다. 공기저항을 조금 줄이고, 연비, 전비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죠. 이것도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arSalesBase / GV70

어떤 차가
더 클까?

사이즈는 비슷해 보이지만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전장 같은 경우에는 IX3가 2CM 정도 더 길고요. 전폭 같은 경우에는 GV70이 2CM 정도 더 넓습니다. 전고는 IX3가 무려 4CM 정도 더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휠 베이스는 GV70이 1CM 정도가 더 넓죠. 두 차를 나란히 두고 딱 보면 GV70이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이 GV70은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 위에 있어 조금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요. 킥 모션은 IX3만 적용이 됩니다. GV70은 키 소지 후 가까이 가면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로 문이 열리게 됩니다. 이 IX3 같은 경우에는 키를 가지고 가까이 간다고 문이 열리지는 않죠. 실질적으로 편한 것은 GV70이긴 합니다.

Parkers / IX3

트렁크 공간의
차이점은?

트렁크 공간은 두 차량 다 워낙 넓은데요. 트렁크 위치가 이 GV70이 조금 더 넓습니다. 짐을 실을 때 트렁크 높이가 높다는 건, 조금 공간에 많은 짐을 실을 수 없다는 건데요. 반면, IX3같은 경우에는 트렁크 공간이 생각보다 여유가 있죠. 아래 수납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GV70은 2열이 폴딩이 되고, 콘센트도 마련되어 있어 차박이나 이런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IX3는 시트 옆 버튼으로 시트를 접을 수 있죠. 두 차량 모두 평탄화가 잘 되어있어, 큰 차이는 없긴 합니다만 GV70의 천장이 조금 낮긴 합니다. 후면부를 살펴보니, IX3는 강인하고 각진 느낌이 좀 많다면, GV70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에는 우아한 라인들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Genesis / GV70
BMW 코리아 / IX3

GV70과 IX3
실내의 차이는?

실내를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네시스가 독일 3사 차들과 비교해도 좀 더 느껴지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선호 요소들을 캐치해서 굉장히 잘 반영하였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내부도 스웨이드로 마감한 점이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2열에 뒷좌석 커튼이 들어가 있고, 열선 시트와 통풍 시트가 둘다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좌우 독립형 에어컨과 히터, 공조기가 들어가 있고 USB 단자가 있습니다. 뒷좌석에 탔을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또 등받이인데요.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 뒤로 조금 더 눕혀지는데요. 등받이 각도가 어떻게 위치해 있느냐에 따라서 뒷좌석에 탑승한 승객이 얼마나 편안하게 가느냐가 갈리기 때문에, 이 등받이 위치를 굉장히 중요하게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IX3를 탑승을 해보았는데요. 이 등받이를 뒤로 눕힐 수가 있습니다. GV70과 2열 등받이에서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는데요. 개인적인 느낌으로 보면 GV70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더 편하게 느껴집니다. IX3는 뒷좌석 커튼도 없고, 열선과 통풍 시트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반면 GV70같은 경우에는 2열 열선 시트는 기본, 통풍 시트는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죠. 그러나 실내의 세부적인 마감 같은 것은 IX3가 조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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