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넣어야 호구 안잡힙니다” G90 살때 무조건 넣어야된다는 이 옵션 정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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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 종류가 굉장히 많은 G90,
이 옵션만은 꼭 넣어야 하는 것은?
가격은 어느 정도일까?

이전에 우리가 기본적인 것을 원하면 프리미엄 컬렉션, 고급스러운 것을 원하면 프레스티지 컬렉션을 선택하면 된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이러면 차는 고급스럽겠지만 가격이 못 해도 1억 2천 나오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계산을 한 번 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G90을 느끼려면, 옵션 가격이 얼마 나올까요?

Car and Driver / 제네시스 G90
Guide Auto / 제네시스 G90

에어 서스펜션,
어떤 경우에 넣어야 할까?

풀옵션 같은 경우에는 대략 1억 3천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이제 검정색이나 매트 컬러도 80만 원 옵션을 추가해야 하지만, 대부분 하지 않을 것 같거든요. 이 플래그십 G90 타시는 분들 중에 매트 컬러 선택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면에 화이트는 무광 화이트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검은색 기본 컬러에 프리미엄 컬렉션 1100만 원, 하면 1억 50만 원이 나오고요. 여기서 에어서스펜션 정도를 추가를 하면, 350만 원 정도를 추가하면 됩니다. 그러면 1억 4백만 원인데요. 그리고 에어서스펜션도 조금 말씀드려야 할 게, 이 에어서스펜션의 단점이 바로 내구성입니다. 부품값도 비싸고, 전자 서스펜션에 비해 내구성도 약하죠. 다만 잔진동, 잔 충격이 확연히 없다고 합니다.

또 한 가지는, 요철이나 방지턱, 노면이 좋지 않은 곳을 지나갔을 때 피칭 현상이라고 하잖아요. 그런 것들을 조금 억제시켜줍니다. 그 느낌이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가면 조금 덜하게 됩니다. 장거리 주행을 많이 하는 분들은 이 에어 서스펜션을 넣는 것이 좋겠죠.

그다음 대부분 추가하는 선루프 250만 원을 더하게 되면 1억 6백 5십만 원입니다. 아마 여기서 조금 더 추가를 한다고 하면 350만 원인 사륜구동 정도이겠죠. 이 정도에 1억 천만 원에 기본적인 G90을 느낄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Wellace Hyundai / 제네시스 G90

고급스러운 모델을 원한다면
프레스티지 컬렉션

이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모델을 선택하시고 싶은 분들은, 8950만 원에서 프레스티지 컬렉션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이 프레스티지 컬렉션은 웬만한 옵션이 다 들어가죠. 가격은 2300만 원이거든요. 프리미엄 컬렉션이 기본으로 들어가고, 그 외적으로 이지 클로즈 들어가고, 뒷좌석 모니터,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2가 들어가고, 거기에 시그니처 디자인도 기본으로 적용이 됩니다. 한 마디로 거의 풀옵션이라고 보시면 돼요.

프레스티지 패키지에 에어서스펜션, 선루프, 4륜구동 하면 기본적인 옵션은 거의 끝나는데요. 여기에 뒷좌석 후륜구동 조향을 추가를 하면, 1억 2천 3백만 원이 나오게 됩니다.

Suntrup Automotive Group / 제네시스 G90

우파가 고르는
옵션은?

자 그러면 제가 고르는 G90 옵션은 과연 무엇일까요? 저는 일단 기본적인 옵션으로만 타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옵션을 조금 추가를 해본다고 하면 프리미엄, 프레스티지 옵션을 저는 집어넣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하이테크 패키지라고 해서 이게 200만 원이거든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지능형 헤드라이트가 들어갑니다. 200만 원인 하이테크 옵션을 집어넣지는 않을 것 같고요.

그다음 350만 원 컨비니언스 패키지도 추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사지 시트나 무드 큐레이터가 좋긴 하지만 이것을 그만큼 많이 쓰지는 않을 것 같죠. 마찬가지로 소프트 클로징도 그렇게 많이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250만 원짜리 드라이빙 어시스선트 패키지는 추가할 것 같은데요. 이 옵션에는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주차 충돌 방지 보조도 들어가죠.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의 경우에는 패밀리카로 쓸 경우는 넣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전동시트가 기본이 아닌 옵션으로 들어가는 점이 아쉽죠.

G90에 세계 최초로 들어가는 시스템, 바로 버추얼 베뉴 시스템이죠. 이게 뱅앤드올룹슨 패키지를 추가해야만 들어가는데요. 기본 오디오도 뱅앤드올룹슨이기 때문에 굉장히 뛰어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고민인 게 파노라마 선루프인데요. 이것도 넣지 않을 거 같죠. 그러나 멀티 챔버 에어서스펜션은 350만 원을 추가해 넣을 것 같습니다.

Genesis of Wexford / 제네시스 G90

이정도 옵션만
넣어도 충분하다!

즉, 저는 멀티 챔버 에어서스펜션과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정도만 추가할 것 같은데요. 그렇게 되면 총가격은 9,550만 원이죠. 이 정도면 들어갈 만한 것은 다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뒷좌석이 아쉬울 경우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하나만 추가를 하면 딱 9,900만 원이죠. 이 정도면 많은 분이 전부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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