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진짜 미쳤네요” 역대급이라는 GV70 전동화 모델 실내수준 공개되자 계약 폭주해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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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네시스의 세 번째 전기차 GV70, 예쁜 외관과 뛰어난 실내로 많은 ‘차 덕후’ 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죠. 그런데 진짜 예쁜 건 사실 실내라고 합니다. 역대급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뽑아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실내 공간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출처 – 오토뷰 / 제네시스 / 우파푸른하늘

내연기관보다
높이 올라온 차

우선 제네시스 GV70에 딱 탑승해 보면, 전체적인 바닥의 위치가 배터리 때문에 올라온 느낌이 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릎 위치의 공간이 조금 더 위로 올라와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 느낌상이기는 하지만, 체감적으로 막 크게 느껴진다. 이러지는 않습니다. 올라와 있다는 느낌은 있지만 엄청나게 올라와 있다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죠. 그렇지만 내연기관의 GV70보다는 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받이도 수동인데요. 리클라이닝 시트가 들어있습니다. 폴딩도 전부 가능하고요. 2열을 기준으로 보면, 딱 탔을 때는 GV70 일반 내연기관 모델보다 큰 차이가 있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트렁크에서 바라보니 좀 높다는 느낌이 확 와닿긴 하네요.

출처 – 우파푸른하늘 / 제네시스

세부 옵션들에서
나타나는 차이

그리고 간단하게 옵션들도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아웃도어 패키지가 원래 40만 원이었는데요. 그런데 GV70 전동화 모델은 30만 원으로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원래 있던 220V 콘센트가 빠졌기 때문이었는데요. 왜 콘센트를 빼버렸냐 하면 바로, V2L이 들어갔기 때문이었습니다. 굳이 콘센트를 넣을 필요가 사라진 겁니다.

또 한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컨비니언스 패키지라고 많은 분이 기본으로 넣는 옵션이 하나 있는데요. 스마트키와 운전석에 마사지 시트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 가격이 내연 기관은 110만 원인데, 전동화 모델은 180만 원으로 가격이 상승했죠.

그 이유가 바로, 원래 내연 기관 같은 경우에는 기본 GV70은 운전석만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들어가지 조수석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전동화 모델은 조수석까지도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들어갑니다. 이게 들어가면 마사지 시트도 추가로 들어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탑라이더 / 우파푸른하늘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예쁘게 뽑은 디자인

운전석도 딱 시트 위치에 앉아 보니까, 조금 올라와 있는 것 같긴 한데요. 전체적인 실내 디자인은 제네시스 GV70이 워낙 예쁘게 나왔습니다. 공조기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하게 나와 많은 분이 만족하는 디자인이죠.

출처 – 리더유 / 우파푸른하늘

부드러운 G80에 비해
조금 더 탄탄한 세팅이 들어간 GV70

지금부터 시승기를 한 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기존 모델들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 볼 건데요. G80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에는 2열에 타면, 멀미가 굉장히 많이 났거든요. 그런데 제가 이 GV70 전동화 모델을 타보면서 느낀 점이, 그 차의 특성을 알아야 합니다.

G80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 어쨌든 프리미엄 세단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편안함, 부드러운 주행감을 강조하였죠. 반면 GV70 같은 경우에는 콤팩트형 중형 SUV기에, G80보다는 조금 더 탄탄한 세팅을 해놓은 듯 보입니다.

출처 – 우파푸른하늘

노면 소음에서의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이 있다면, G80은 정말 조용했었다면, 이번 GV70 같은 경우에는 노면 소음을 잘 막아주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리고 전기차 하면 아무 소리가 안 나잖아요. 배기음이 안 나는데,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으로 주행 감성을 높이기 위한 가상 사운드를 적용하게 했습니다.

출처 – 리더유 / 우파푸른하늘

깔끔한 실내 디자인에
시원한 출력이 들어간 매력적인 차

GV70 전동화 모델 같은 경우에는 스티어링 아래쪽 중간에 부스터 모드가 있습니다. 이 부스터 모드가 정말 극히 강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게 만들어 주죠.. 그리고 초반에, 모노코크 4P 브레이크가 들어가 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워낙 출력이 엄청나니까 브레이크가 4P 브레이크가 들어가는데도 살짝 밀립니다. 그만큼 엄청난 출력이 들어가 있는 거죠.

이번 GV70 전동화 모델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해서, 저는 이전의 제네시스들과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제 생각을 한 번에 무너뜨리는 그런 차였습니다. 절대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완판 신화를 기록한 이유가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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